거래소, 금시장 개설 10주년…골드바 이벤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가 KRX 금 시장 개설 10주년을 맞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와 세미나 등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거래소는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2주간 '2024 KRX금시장 홍보주간'으로 정하고, 투자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할 방침이다.
향후 거래소는 투명하고 공정한 장내 금현물시장인 KRX금시장에 보다 많은 투자자 및 귀금속 실물사업자가 참가할 수 있도록 시장 홍보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한국거래소가 KRX 금 시장 개설 10주년을 맞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와 세미나 등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또한, 거래소는 KRX 금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세미나도 개최한다. 거래소는 오는 21일 거래소 서울 사옥 컨퍼런스홀에서 금 시장의 10년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거래소는 금시장 인지도 제고 및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많은 일반투자자들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매매차익에 대한 비과세 혜택 및 증권사를 통한 거래 편의성 등 은행 골드뱅킹이나 사설 금 투자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KRX금시장만의 장점을 직접 경험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향후 거래소는 투명하고 공정한 장내 금현물시장인 KRX금시장에 보다 많은 투자자 및 귀금속 실물사업자가 참가할 수 있도록 시장 홍보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거래소는 이밖에 주요 경제TV 채널 등을 통해 금 시장 홍보 등 정보 접근성, 투자 저변 확대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눈물의 여왕 김지원, 재벌가 패션에 눈 호강[누구템]
- '3만원에 기차여행· 한우 식사까지'…'갓성비'로 남원을 누리다[여행]
- 20대 동거녀 살해·암매장…장교 출신의 치밀한 '알리바이'[그해 오늘]
- “5명이 가슴 만져대면, 女환자 도망갈 것” 유명 성형의사 글 논란
- 류준열, 한소희와 열애설?…"하와이 체류 맞지만 대응 NO"
- '물가잡이' 다급한 정부…대형마트에 "이번주까지 과일·채소 가격표 낮춰야"
- "평당 공사비 1300만원"…수억 추가분담금에 조합 시름
- 김신영 "'전국노래자랑' 마지막 녹화, 얼굴 부은 이유는…"
- 처음본 여성 성폭행하려다 남친 영구장애 만들고 "징역 50년 과해"
- 전 연인에 “사생활 폭로” 협박한 BJ, 2심서 징역 5년 구형…피해자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