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원 'AI 부캐' JD1, '위버스콘 페스티벌' 출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정동원이 '부캐'(부캐릭터) JD1으로 '위버스콘 페스티벌'에 출격한다.
15일 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정동원은 오는 6월 15~16일 양일간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열리는 '2024 위버스콘 페스티벌'에 출연한다.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는 "JD1은 '위버스콘 페스티벌'에서 파워풀한 가창력과 강렬한 퍼포먼스로 현장 열기를 고조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일 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정동원은 오는 6월 15~16일 양일간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열리는 ‘2024 위버스콘 페스티벌’에 출연한다.
‘위버스콘 페스티벌’은 하이브가 주최하는 음악 페스티벌이다. 지난해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처음 열렸다. 2회째인 올해 페스티벌의 1차 라인업에는 정동원의 ‘부캐’ JD1을 비롯해 투어스, 아일릿, 보이넥스트도어, 앤팀, 이마세, 츄, 저스트비, 빌리, 프로미스나인 등이 이름을 올렸다.
JD1은 정동원이 제작한 AI 아이돌 가수라는 설정의 ‘부캐’다. 지난 1월 첫 번째 곡 ‘후 엠 아이’(who Am I)를 발매했다.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는 “JD1은 ‘위버스콘 페스티벌’에서 파워풀한 가창력과 강렬한 퍼포먼스로 현장 열기를 고조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눈물의 여왕 김지원, 재벌가 패션에 눈 호강[누구템]
- '3만원에 기차여행· 한우 식사까지'…'갓성비'로 남원을 누리다[여행]
- 20대 동거녀 살해·암매장…장교 출신의 치밀한 '알리바이'[그해 오늘]
- “5명이 가슴 만져대면, 女환자 도망갈 것” 유명 성형의사 글 논란
- 류준열, 한소희와 열애설?…"하와이 체류 맞지만 대응 NO"
- '물가잡이' 다급한 정부…대형마트에 "이번주까지 과일·채소 가격표 낮춰야"
- "평당 공사비 1300만원"…수억 추가분담금에 조합 시름
- 김신영 "'전국노래자랑' 마지막 녹화, 얼굴 부은 이유는…"
- 처음본 여성 성폭행하려다 남친 영구장애 만들고 "징역 50년 과해"
- 전 연인에 “사생활 폭로” 협박한 BJ, 2심서 징역 5년 구형…피해자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