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케이엔알시스템, 美 보스턴다이내믹스 유압 로봇 부품 납품 이력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케이엔알시스템이 강세다.
케이엔알시스템의 로봇 제품들은 유압을 동력원으로 하는 유압 로봇시스템이다.
또한 케이엔알시스템은 '아틀라스(Atlas)'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유명한 미국 보스턴 다이내믹스에 유압 로터리액추에이터를 납품한 바 있으며, 세계적인 로봇 기술 연구소인 유럽 IIT(Istituto Italiano di Technologia)에 자체 개발한 유압 엑추에이터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케이엔알시스템이 강세다.
15일 오전 9시 30분 현재 케이엔알시스템은 전일 대비 6.56% 오른 2만9250원에 거래 중이다.

전일 로봇 스타트업 피규어AI가 챗GPT 개발사 오픈AI와 공동개발한 휴머노이드 AI 로봇의 시현 영상을 공개했고, 시장에서 휴머노이느 로봇 관련주들의 주가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케이엔알시스템의 로봇 제품들은 유압을 동력원으로 하는 유압 로봇시스템이다. 또한 케이엔알시스템은 '아틀라스(Atlas)'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유명한 미국 보스턴 다이내믹스에 유압 로터리액추에이터를 납품한 바 있으며, 세계적인 로봇 기술 연구소인 유럽 IIT(Istituto Italiano di Technologia)에 자체 개발한 유압 엑추에이터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미국 M사가 독점하고 있는 '로봇용 유압 서보밸브' 제품도 국산화에 성공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700만원 스위스 여행 '흥행'⋯CJ온스타일·비아신세계 협업 통했다
- GS25, 3월 화이트데이까지 '달콤페스티벌' 진행
- 세븐일레븐, '설렌타인데이' 기념 3대 기획전 전개
- 트럼프 "그린란드 협상 잘 진행"…구체 내용은 함구
- 미혼남녀 결혼·출산 인식 개선⋯결혼 의향 남 60.8%·여 47.6%로 상승
- 트럼프 "연준 의장 후보가 금리 안 내리면 소송" 농담
- AI들만 대화하는 SNS 등장…실리콘밸리서 '화제'
- 이 대통령 "망국적 부동산 정상화"⋯국민의힘 "협박성 표현"
- 텍사스주, 중국 기술 전면 제한…TCL·하이센스 등 포함
- 삼성전자, 폐유리 재활용해 '비스포크 AI 콤보'에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