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평판' 59개월 연속 1위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선착순 계약 연일 활기
59개월 연속 브랜드 평판 1위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차별화된 설계와 프리미엄 돋보여
계약금 5%, 계약금(1차) 5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등 수요자 부담 줄여 눈길
실제 지난해 닥터아파트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주택 구입 시 최우선 고려 요인으로는 브랜드가 가장 중요하다는 응답자가 전체의 46.37%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이어서는 단지 규모 16.53%, 가격 14.52% 등이 뒤를 이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특히 분양시장에서의 브랜드 선호현상은 갈수록 짙어지고 있는 추세”라며 “부동산 불황에는 가격 방어력이 양호하고, 가격 상승기에는 큰 폭의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이 같은 흐름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광주광역시에서는 한국기업브랜드 한국기업평가연구소의 브랜드평판지수 59개월 연속 1위(2024년 2월 기준)에 빛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하고 있어 연일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과 범양건영이 공동 시공하는 광주광역시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이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총 1,466세대(2블록 785세대, 3블록 681세대) 규모로, 2개 블록 모두 전 세대가 전용면적 84~157㎡의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실제 단지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차별화된 설계와 프리미엄이 돋보인다. 먼저 유리마감으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커튼월룩(일부) 설계 등 차별화된 외관설계를 도입해 상징성과 품격을 높였으며, 남향(남동~남서) 위주의 단지 배치와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위주의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을 확대했다.
또 세대 내부에는 팬트리, 현관창고, 드레스룸 등을 도입(타입별 상이)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였고, 저층부 테라스 및 복층형 세대 구성(일부세대)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한다.
단지는 고품격 조경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돼 주거생활의 쾌적함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2블록과 3블록 모두 단지 전체 면적의 약 40% 수준을 조경으로 꾸며 쾌적함을 더했다. 주요 시설로는 중앙녹지광장을 비롯해 워터가든, 컬러풀 놀이터, 숲놀이터, 펀놀이터, 포켓가든, 달놀이터 등이 마련된다(블록별 상이). 또 각 블록에는 왕벚나무 테마가로수길을 만들고 다양한 수종을 심어 사계절의 계절감을 바로 만끽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힐스라운지, 남여독서실, 작은 도서관, 세탁실 등 커뮤니티 시설도 다채롭게 구성돼 일상의 여유로움을 높일 예정이다(블록별 상이).
분양관계자는 “이와 더불어 주관 시공사인 현대엔지니어링은 2023년 기준 시공능력평가에서 4위(평가액 9조 7,360억원)를 기록한 국내 대표 건설사로 재무안정성과 신뢰도도 높아 수요자들의 관심은 더 크게 이어지고 있다”며 "실제 현대엔지니어링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신용등급(AA-)을 기록하고 있어 안정성 측면에서 상당히 우위에 있다는 평가”라고 말했다.
그런 가운데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은 중외공원의 쾌적성 및 문화예술 인프라, 주거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혜택 등도 동시에 부각되면서 주목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 단지가 조성되는 광주광역시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은 약 208만㎡의 대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뛰어난 쾌적성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외공원은 부지 내에 자리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인프라와 어우러져 박물관지구, 비엔날레지구, 어린이대공원지구, 연제·동운지구 등의 4개의 테마를 지닌 지구로 구성돼 쾌적함과 여유로움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여기에 단지는 계약금 5%, 계약금(1차) 5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 광주광역시에서 분양에 나선 단지들 대부분이 중도금 이자 후불제인 것에 비해 전액 무이자로 금리변동에 따른 자금 부담을 낮췄다. 또한 중도금 납부는 전매제한 기간인 6개월이 경과한 후 실행될 예정이어서 중도금 대출 전에 전매도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의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은 견본주택에서 진행되며,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6년 12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얼굴이 평범?'…추측만 무성하던 오타니 아내, 한국행 직전 '최초 공개'
- ''똥냄새' 루이비통백 교환하려면 110만원 내라” 갑질 논란에 결국…
- '시선 어디 둬야할지…' 레깅스, 60대 시어머니·男까지 입더니 벌어진 일 '충격'
- 류준열·한소희, 하와이 여행은 맞고 열애설은 모른다(종합)
- 장예찬 '난교' 이어 '서울시민, 일본인 발톱 때만큼도' 논란
- 한동훈 '머슴' 지칭한 추미애 '용산 아바타에 불과…정치를 굉장히 조롱'
- '조국혁신당 입당' 리아 '눈물 거둬줄 사람 필요'…비례대표 출마 선언
- 한밤 중 ‘공천장’ 뺏긴 후보들…'산전수전' 이해찬의 경고는?
- 연기금에 밸류업 감시 역할 부여…국민연금도 “정책 확정시 자금 투입”
- '1억' 돌파했던 비트코인, 한때 급락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