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자리 모인 데이식스…신보 '포베어' 단체 티저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약 3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하는 밴드 데이식스(DAY6) 단체 티저가 공개됐다.
2023년 겨울 원필을 마지막으로 성진, 영케이, 도운 멤버 전원이 군 전역했고 오랜 기다림 끝 하나가 된 네 사람이 빚어내는 완전한 데이식스를 향한 기대와 관심이 나날이 높아진 것.
한편 데이식스는 오는 18일 오후 6시 여덟 번째 미니 앨범 '포에버'와 타이틀곡 '웰컴 투 더 쇼'를 정식 발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약 3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하는 밴드 데이식스(DAY6) 단체 티저가 공개됐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035900)는 지난 11일부터 나흘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성진, 영케이(Young K), 원필, 도운의 개별 콘셉트 포토, 캐스트 스포일러 영상을 순차 공개했고, 이어 15일 0시 단체 티저 이미지를 처음 선보였다.
데이식스는 오는 18일 미니 8집 '포에버'(Fourever)와 타이틀곡 '웰컴 투 더 쇼'(Welcome to the Show)를 발매한다. 이들은 미니 7집 '더 북 오브 어스 : 네겐트로피 - 카오스 스왈로드 업 인 러브'(The Book of Us : Negentropy - Chaos swallowed up in love) 이후 3년 만에 완전체 앨범으로 컴백하는 가운데, 신보 분위기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티징 콘텐츠를 공개했다.
해당 티저 속 멤버들은 수려한 매력을 전하고 '감성 밴드' 존재감을 빛냈다. 특히 네 사람이 한자리에 모여있는 것만으로도 벅찬 감정을 피어오르게 했다. 2023년 겨울 원필을 마지막으로 성진, 영케이, 도운 멤버 전원이 군 전역했고 오랜 기다림 끝 하나가 된 네 사람이 빚어내는 완전한 데이식스를 향한 기대와 관심이 나날이 높아진 것. 이들이 앞으로 그려나갈 데이식스의 음악 여정 2막에도 이목이 모인다.
앨범명 '포에버'는 성진, 영케이, 원필, 도운을 상징하는 숫자 4(Four)와 영원(Forever)을 접목해 지었다. 봄, 여름, 가을, 겨울로 이루어진 '사계절'이 멤버들과 결을 같이 하며 네 멤버가 모여 한 해를 완성한다는 뜻을 지닌다. 더불어 데이식스는 타이틀곡 '웰컴 투 더 쇼'를 비롯해 '해피'(HAPPY), '더 파워 오브 러브'(The Power of Love), '널 제외한 나의 뇌 (Get The Hell Out)'(겟 더 헬 아웃), '나만 슬픈 엔딩', '사랑하게 해주라', '그게 너의 사랑인지 몰랐어'까지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이날 오후 6시 공개되는 신곡 미리 듣기 티저 콘텐츠 앨범 샘플러가 '믿듣데'(믿고 듣는 데이식스)의 귀환을 더욱 실감케 할 전망이다.
타이틀곡 '웰컴 투 더 쇼'는 포스트 브릿팝 사운드에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장르 요소가 더해져 한층 웅장한 스케일을 보여주고 벅차오르는 감정을 선물한다. 데이식스는 신곡 활동을 통해 K팝 대표 밴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음악팬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오래도록 채운다.
한편 데이식스는 오는 18일 오후 6시 여덟 번째 미니 앨범 '포에버'와 타이틀곡 '웰컴 투 더 쇼'를 정식 발매한다. 오는 4월 12일~14일에는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전처, 김병만 명의로 사망보험 20개 가입…수익자도 그녀와 양녀 딸" 충격
- 괌 원정출산 산모, 20시간 방치 홀로 사망…알선업체 "개인 질병, 우린 책임 없다"
- 격투기 선수 폰에 '미성년자 성착취 영상' 수십개…경찰, 알고도 수사 안했다
- 토니안 "상상초월 돈 번 뒤 우울증…베란다 밑 보며 멋있게 죽는 방법 생각"
- 절도·폭행에 세탁실 소변 테러…곳곳 누비며 공포감 '고시원 무법자'
- 김태희, ♥비·두 딸과 성당서 포착…"꿈꾸던 화목한 가정 이뤄"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
- 박나래 "만취해 상의탈의…이시언이 이단옆차기 날려 막아"
- 최현욱, SNS '전라 노출' 사진 게시 사고…'빛삭'에도 구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