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외식창업자 공유주방 지원 등 조례안 가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리시의회가 본 회의장에서 제334회 임시회 제1차 본 회의를 개회한 가운데 첫 날인 14일 김용현의원과 이경희, 김성태·김한슬·이경희의원이 발의한 4건의 조례안이 원안 가결됐다.
━ 김용현 의원, '구리시 공드린 주방' 활성화 기틀 마련━구리시의회 김용현 의원이 발의한 '구리시 공유주방 이용 활성화와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제33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리시의회가 본 회의장에서 제334회 임시회 제1차 본 회의를 개회한 가운데 첫 날인 14일 김용현의원과 이경희, 김성태·김한슬·이경희의원이 발의한 4건의 조례안이 원안 가결됐다.
━
공드린주방은 아이템은 있지만 초기 투자 비용 등의 부담을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설치된 공공형 공유주방이다.
김 의원은 "구리시 공드린주방은 공공기관이 직접 운영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공유주방으로 현재 공드린주방에서 교육과 컨설팅을 받은 입주자들이 지역 맛집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외식창업 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해 외식산업 분야의 예비창업가를 육성·발굴해 나갈 계획"이 라고 말했다.
이번 전부개정안의 주요내용은 △공드린주방 정의 정비 △기능과 시설에 관한 조항 신설 △입주자 선발기준 정비 △공드린주방 입주자 지원 △공드린주방 퇴거에 관한 사항 정비 △위탁운영에 관한 사항 규정 등이다.
김 의원은 "이번 조례안 통과로 외식창업자들이 공드린주방 입주 후에도 역량강화를 통해 창업 생존율을 향상시키고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향후 공드린주방의 활성화를 통해 구리시 대표적인 일자리 창출 사업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동 조례안은 '국가보훈 기본법' 등 국가보훈관계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구리시 국가보훈대상자 등에 대한 예우와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며 국가유공자에 대한 헌신과 희생에 감사하는 마음을 기념하고 시설물 이용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국가를 위하여 희생하거나 공헌한 사람과 그 유족 또는 가족의 복지향상 및 영예로운 삶을 도모하며 나라 사랑 정신 함양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전부개정됐다.
특히 국가유공자의 날 기념행사와 포상,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을 지정한 점이 눈에 띈다.
동 조레안을 대표 발의한 이경희 의원은 "국가유공자가 존중받고 모두가 국가유공자를 예우하는 구리시가 되길 바란다"며 "매년 3월 네 번째 금요일을 구리시 국가유공자의 날로 지정하여 보훈 문화가 온 시민에게 확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이경희 의원이 구리시 관내 보도의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시각장애인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을 조성하여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단독 발의한 '구리시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또한 결혼 장려와 저출산 대책의 하나로 구리시 정착 무주택 신혼부부의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함에 있어 지원 기준을 완화해 더욱 많은 가구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이 의원이 단독 발의한 '구리시 무주택 신혼부부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도 원안 가결됐다.
경기=이건구 기자 gt2095@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즈S+]삼성전자, 미래 먹거리 '로봇' 역량 강화… M&A 가능성은 - 머니S
- 망했다던 하이브리드차, 이젠 '대세' - 머니S
- [뉴욕의 한국인] 불안한 연예인의 삶…'관종'인 나를 그렸다 - 머니S
- 한소희♥류준열, 하와이發 열애설… 목격담 '솔솔' - 머니S
- 서울에 '제2의 여의도' 생긴다… 정비사업 꿈틀 - 머니S
- 이강인-김민재 맞대결?… 챔스 8강 대진 추첨에 '이목 집중' - 머니S
- "엔화 950원 넘을까"… 5대 은행 엔화 예금, 올들어 5500억원 늘었다 - 머니S
- [뉴욕증시] PPI 영향 속 일제히 하락… 엔비디아 3.24%↓ - 머니S
- '3년 만에 다시 가즈아' 온 가족이 코인 투자… "비트코인 2억 돌파 전망" - 머니S
- "출근길 어쩌나"… 일산선 3호선, 정전으로 운행차질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