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60세 이상만 3억'…미국 전체 인구 육박

송태희 기자 2024. 3. 15. 07:1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성장 둔화에도 실버산업은 호황"
[그림을 판매하고 있는 중국 노인. (마켓워치 홈페이지 갈무리=연합뉴스)]

중국의 경제성장 속도가 둔화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노년층을 겨냥한 시장은 호황을 누리고 있다고 미국 경제전문 매체 마켓워치가 현지시간 13일 보도했습니다. 

마켓워치는 현재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 3억 3천만 명으로 미국 전체 인구(약 3억 4천만 명)와 거의 맞먹는다고 보도했습니다. 중국 국가통계국은 작년 말 기준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 2억 9천697만 명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중국인의 1인당 평균소득은 미국인 평균소득의 3분의 1에 불과하지만, 기대수명은 78세로 미국인보다 약 2년 높습니다. 

마켓워치는 중국의 안티에이징 시장이 올해 150억 달러(약 19조 7천억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시장분석회사인 차이나스키니의 데이터에 따르면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제품의 매출은 2020년부터 2022년 사이에 4배로 증가했습니다. 마켓워치는 중국 실버산업의 분야는 매우 다양하고 앞으로의 시장 전망도 밝다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