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럼프 모르는 문세영 기수 “1900승, 숫자에 불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세영 기수(43)가 개인 통산 1900승의 대기록을 세웠다.
문세영 기수는 10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열린 10경주에서 경주마 벌교차돌과 호흡을 맞추어 출발부터 경주 내내 선두를 유지한 끝에 결승선을 가장 먼저 통과했다.
문세영 기수 이전에 한국경마에서 통산 1900승을 달성한 사람은 1987년 데뷔해 현재도 현역으로 활동하는 '경마 대통령' 박태종(58) 기수가 유일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힘들때마다 박태종 선배 떠올려
유일하게 2000승, 늘 최선 다해”
문세영 기수는 10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열린 10경주에서 경주마 벌교차돌과 호흡을 맞추어 출발부터 경주 내내 선두를 유지한 끝에 결승선을 가장 먼저 통과했다.
문세영 기수 이전에 한국경마에서 통산 1900승을 달성한 사람은 1987년 데뷔해 현재도 현역으로 활동하는 ‘경마 대통령’ 박태종(58) 기수가 유일했다. 문세영 기수는 1900승 달성이란 대기록을 앞두고도 전혀 긴장하지 않았다. 3일에 3승을 추가하며 1900승까지 단 1승만을 남겨두더니 바로 다음 주인 10일 1승을 추가하며 흔히 겪는 ‘아홉수’ 슬럼프 없이 곧장 1900승 고지에 올랐다.
2001년 데뷔한 문세영 기수는 그동안 대상경주 우승 44회, 여덟 번의 연도 최우수 기수 선정 등의 기록을 갖고 있다. 데뷔 20년이 넘은 최근에도 예사롭지 않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326회 출전해 20.2%의 승률로 66승을 기록했다. 서울경마 다승 1위다. 올해는 활약이 더 돋보인다.
올해 아직 1분기가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문세영 기수는 82전 27승으로 무려 32.9%의 승률을 올리고 있다. 2위와의 차이는 약 2배로 압도적인 성적이다.
10일 대기록 달성 이후 문세영 기수는 “여기저기서 아홉수 얘기하니 의식하지 않을 수는 없지만 다승 기록은 숫자에 불과하다 마음먹었기에 지금도 무덤덤하다”고 느낌을 밝혔다. 이어 “가장 기뻤던 첫 승과는 달리 1900승의 무게감은 엄청나지만 힘들 때마다 존경하는 선배님을 떠올린다”며 “유일하게 2000승 이상을 기록하고 계시면서도 늘 최선을 다해 경주에 나서는 선배님을 생각하며 슬럼프와 번아웃을 이겨내려고 노력한다”며 본인에 앞서 1900승 고지에 오른 선배 박태종 기수에 대한 존경심을 밝혔다.
특히 경마팬들이 가장 궁금해 그의 미래인 ‘조교사 전향’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혔다. 문세영 기수는 “경마 관계자뿐만 아니라 유튜버들도 2000승 이후에 조교사로 활동할 것이라고 얘기를 하는데 정작 나는 마흔 중반 이후 준비되지 않은 상황이라면 조교사로 전향할 마음이 없다”며 “지금은 기수로서 최선을 다할 뿐이고 조교사서 준비가 된다면 내가 먼저 말을 꺼내겠다”라고 밝혔다.
김재범 스포츠동아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동주, 비키니 입고 뽐낸 S라인…‘황금 골반’ 눈길[DA★]
- 아이브 안유진, 초밀착 드레스 완벽 소화…남다른 건강미 [화보]
- [단독] 충격의 축구국가대표팀, ‘칩·판돈’ 걸고 카드도박까지…예고된 아시안컵 실패
- 이용식, 이제와 결혼 반대?…이수민♥원혁에 중대발표 선언 (조선의 사랑꾼)
- 황의조 형수에 징역 3년 실형…피해 女 측 “억장 무너져”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