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낮 최고 20도' 완연한 봄… 미세먼지 '나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5일은 낮 기온이 20도까지 올라가며 포근할 예정이다.
다만 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하고, 전라·제주를 제외한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숨쉬기 텁텁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2~10도, 낮 최고기온은 13~20도가 예상된다.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 영하 3~5도)과 비슷하겠으며 낮 기온은 평년(최고 10~14도)보다 3~6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2~10도, 낮 최고기온은 13~20도가 예상된다.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 영하 3~5도)과 비슷하겠으며 낮 기온은 평년(최고 10~14도)보다 3~6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대구와 강릉의 낮 기온이 20도까지 올라갈 전망이다. 울산과 창원의 기온이 19도, 부산과 광주, 춘천 18도가 예상된다. 서울의 낮 기온은 제주와 같은 15도가 예상된다.
하늘은 대체로 맑을 것으로 보인다.
강원 동해안과 경북 동해안은 건조할 예정이다.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강원 영동과 경북 북동 산지, 경북 동해안에 순간풍속 시속 70㎞ 이상, 산지에선 시속 90㎞ 이상 바람이 불며 강풍 특보가 발표되는 곳이 있을 예정이다
미세먼지는 서울 등 수도권과 강원, 충청, 부산, 대구, 울산, 경북에서 '나쁨' 수준까지 치솟을 것으로 보인다. 환경부는 잔류 미세먼지에 중국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돼 농도가 높을 것으로 내다봤다.
차화진 기자 hj.cha9@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소희 닮은꼴?…김민재 아내, 얼마나 예쁘길래 - 머니S
- 5G보다 50배 빠르다… 6G 시대 '성큼' - 머니S
- "벌써 6학년이라니?"… 대한·민국·만세 '폭풍 성장' - 머니S
- 이재욱♥카리나 조롱 논란… 前오마이걸 진이, 2차 사과 - 머니S
- 공항에 뜬 융프로디테… 윤아, 얼굴이 다했다 - 머니S
- '지상의 퍼스트 클래스' 벤츠 S580 L 타보니… "주행은 야수" - 머니S
- 축구대표팀, 아시안컵 전지훈련 기간… 돈 걸고 카드게임 - 머니S
- [Z시세] "반가사유상 사야 돼요"… '뮷즈' 사러 오픈런하는 MZ세대 - 머니S
- 6G 주도권 선점 나선 통신사들 - 머니S
- 포레스텔라 3번째… 강형호 "♥정민경 기상캐스터와 결혼"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