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문양 구현한 ‘K-인조대리석’ 북미에서도 통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X하우시스가 글로벌 최대 규모의 인조대리석 시장인 북미에서 '한국의 멋'을 살린 이색적인 전시로 현지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LX하우시스는 이번 KBIS 전시회를 발판 삼아 북미 지역 신규 고객사를 대거 확보해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선두권 지위를 이어갈 계획이며 앞으로도 제품 생산부터 판매까지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인조대리석 제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전략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美 최대 규모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4’
‘한국의 멋’ 콘셉트로 신제품 50여 종 선보여
최근 북미 지역에서 한국 문화와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여타 부스와 차별화된 전시관을 앞세워 ‘K-인조대리석’ 대표 기업으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다.
LX하우시스는 지난달 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북미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4’에서 북미 시장 전용 엔지니어드 스톤 ‘비아테라’ 14종,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3종 등 신제품을 포함한 총 50여 종을 대거 전시했다.
특히 이번 전시 부스는 ‘자연으로부터 얻은 영감’이라는 콘셉트를 ‘한국의 멋’으로 풀어낸 공간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전시 부스 외벽엔 투명 OLED 디스플레이 및 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해 인조대리석 제품을 소개하는 미디어아트를 선보여 방문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전시 부스 내부에 인조대리석 제품 샘플을 한눈에 둘러보고 상담까지 받을 수 있는 ‘자재 라이브러리’도 인기를 끌었다.
이를 통해 LX하우시스는 이번 KBIS 전시 부스 방문객 수가 예년(2022년) 대비 2배 규모로 증가했으며 북미 인조대리석 유통사 및 대형 건설사 등 주요 고객사들과 미팅을 진행하는 성과를 거뒀다.
LX하우시스는 인조대리석 사업에서 해외 매출 비중이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최대 인조대리석 시장인 북미 지역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LX하우시스는 2011년 미국 조지아주에 생산 공장 설립 이후 캐나다 판매 법인 설립(2017년), 엔지니어드 스톤 3호 생산 라인 증설(2020년), 뉴욕 쇼룸 오픈(2023년)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치며 북미 지역에서 인조대리석 사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오고 있다.
LX하우시스는 이번 KBIS 전시회를 발판 삼아 북미 지역 신규 고객사를 대거 확보해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선두권 지위를 이어갈 계획이며 앞으로도 제품 생산부터 판매까지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인조대리석 제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전략이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 “의대 교수도 집단 사직땐 진료유지명령 검토”
- 與 하남갑 ‘尹호위무사’ 이용 승리, 추미애와 대결…이혜훈, 하태경 꺾어
- 민주당 선대위 출범, 이재명-이해찬-김부겸 ‘3톱’ 체제
- 與선대위, 한동훈 ‘원톱’에 윤재옥·나경원·원희룡·안철수 공동위원장 체제
- 반미 단체 출신 전지예, 野 비례 후보 자진 사퇴
- 전세사기 피해 1년, 끝나지 않는 고통
- 아무런 전조 증상 없이 갑작스럽게 빙빙~ 도는 것 같아
- 尹, 종교지도자들 만나 “민생-의료개혁에 힘 모아달라”
- MB “광우병은 날 흔들려던 것…못하니 다음 대통령 끌어내려”
- 조국 “22대 국회서 ‘한동훈 특검법’ 발의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