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기초학습지원센터 학습 상담지원단 위촉장 수여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은 안성 기초학습지원센터 학습 상담지원단 1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협의회를 운영했다.
기존 교육지원청에 설치되었던 학습 종합 클리닉센터의 역할을 확대하고 지역 중심 기초학력 보장 지원을 강화하고자 올해부터 안성 기초학습지원센터로 명칭을 전환하여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은 안성 기초학습지원센터 학습 상담지원단 1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협의회를 운영했다.
기존 교육지원청에 설치되었던 학습 종합 클리닉센터의 역할을 확대하고 지역 중심 기초학력 보장 지원을 강화하고자 올해부터 안성 기초학습지원센터로 명칭을 전환하여 운영한다.
안성 기초학습지원센터는 학습지원 대상 학생에 대한 체계적 지원으로 기초학력 향상 및 교육력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주요 사업은 △기초학습 수준 진단 △학교로 찾아가는 1:1 맞춤 학습 상담 △방학 중 한글 해득 프로그램 △통합지원 의뢰 학습지원 대상 학생 지원이다.
학습 상담지원단은 학교로 찾아가 학습지원 대상 학생을 진단하고 개인별 맞춤 학습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담임교사 면담 및 학부모 상담을 통해 학생의 학습을 지속적으로 점검할 수 있다.
심상해 교육장은 “학습 상담지원단의 밀착 지원으로 학교 현장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세밀한 학습 상담을 통해 기초학력을 보장하고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했다.
/안성=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주년 8퍼센트 "최적의 금융 실현을 위해~"
- '무궁화신탁부터 알파플러스까지'…금융투자사 겸직금지 위반 수두룩
- 태광그룹 노조 "김기유 前 의장 구속·엄벌 촉구"
- 금융당국, 시장안정프로그램·PF 규제 완화 기간 연장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통신3사 대표와 통신비 부담 완화, 불법 스팸 근절 등 통신현안 논의
- 한컴,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 참가
- 플리토, 3분기 매출 68억…전년비 19.65%↑
- 카카오톡, 친구 추가 없이 입장 코드로 '단체 대화방' 개설
- 남자친구 사귀고 딸 비행하자, "내 딸 만나지 마" 흉기 휘두른 30대 母
- 친명계, '李 무죄 촉구 103만 탄원서' 서울중앙지법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