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포스코 장인화 회장 선임 ‘찬성’ 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연금이 오는 21일 열리는 포스코홀딩스 정기 주주총회에서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 후보 선임안에 찬성표를 던지기로 했다.
국민연금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는 14일 제4회 위원회를 열고 대한항공·삼성물산·포스코홀딩스·KB금융지주·하나금융지주 총 5개사의 주주총회 안건에 관한 의결권 행사 방향을 심의하고 이같이 결정했다.
수책위는 포스코홀딩스의 기타 사내이사, 사외이사 선임 안건에 대해서도 찬성 결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는 14일 제4회 위원회를 열고 대한항공·삼성물산·포스코홀딩스·KB금융지주·하나금융지주 총 5개사의 주주총회 안건에 관한 의결권 행사 방향을 심의하고 이같이 결정했다.
수책위는 포스코홀딩스의 기타 사내이사, 사외이사 선임 안건에 대해서도 찬성 결정했다. 다만 이사보수한도 승인에 대해서는 “보수금액이 경영 성과에 비춰 과다하다”고 판단해 반대 의견을 내기로 했다.
한편 수책위는 15일 있을 삼성물산 주총 안건 중 자기주식 취득건에 대해 취득 규모가 과다한 점을 고려해 반대하기로 했다. 21일 열리는 대한항공 조원태 사내이사 선임의 건에 대해서는 ‘주주권익 침해 행위에 대한 감시 의무 소홀’을 이유로 반대 결정했다. 22일 있을 KB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의 주총 안건에는 모두 찬성 결정했다.
김혜린 동아닷컴 기자 sinnala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달 갈때마다 악취 진동”…소화전 열어본 집배원 경악 [e글e글]
- 휘문고 학부모, ‘농구부 감독’ 현주엽에게 뿔났다…“방송하느라 훈련 불참”
- 알파브라더스 “디자인 외주, 인하우스 모두 불만이라면? 구독이 답입니다”
- “문구점 테이프?” 400만원대 발렌시아가 ‘테이프 팔찌’ 출시
- “납치당했다” 바닥 구르며 ‘맨발 탈주극’ 중국인 알고보니…
- ‘다 보고 있는데’…순찰차 옆에서 담 넘다 딱걸린 절도범
- “죽을 때까지 손 잡을 것”…후암동 쪽방촌 다정한 이웃, 구재영 목사 [따만사]
- “벤츠가 서커스 했나”…휴게소 ‘외발 주차’ 황당
- 의식 잃고 쓰러진 20대 예비 신랑, 출근길 경찰관이 살렸다
- 공효진 母 “10세 연하 사위, 딸 미쳤나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