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찾아 '정권심판론' 외친 이재명..현역의원 공천 탈락엔 "예측하지 못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앵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청주를 찾아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앵커>
<녹취>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표 "(참사가)재발하지 않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참사에 대한 책임을 묻는 노력들은 앞으로도 계속 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녹취>
<녹취>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표 "저도 사실 예측하지 못했는데..여러분들이 후보로 만드시지 않았습니까.이 지역 주권자들이 선택해주신 것입니다." 녹취>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청주를 찾아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충북 지역 현역 의원들의 잇따른 경선 탈락에 대해선 본인도 예상치 못한 일이라며 변화를 원하는 시민들의 뜻으로 받아들인다고 말했습니다.
이태현 기잡니다
<리포트>
더불어 이재명 대표가 청주 육거리시장에 모습을 나타내자 지지자들이 환호합니다.
충북 지역 후보들도 대부분 참석한 가운데, 공천에서 배제된 변재일 의원도 모습을 보였습니다.
시장 상인들과 인사를 나눈 이 대표는 정권심판론을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녹취>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표
"(4월10일은)국민과 국민의힘이 대결하는 날입니다.국민이 이겨야 하는 날입니다."
자리를 옮긴 이 대표는 오송 참사 희생자들의 시민 분향소를 찾았고, 22대 국회 내에서 국정조사를 요구한 유족에게 이 대표는 진상규명을 약속했습니다.
<녹취>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표
"(참사가)재발하지 않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참사에 대한 책임을 묻는 노력들은 앞으로도 계속 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충북의 경우 4명의 현역 중 3명이 공천에서 배제되거나 경선에서 탈락한 가운데, 이에 대해 이 대표는 본인도 예상 못한 결과라며 이는 변화를 원하는 시민들의 뜻으로 받아들인다고 답했습니다.
<녹취>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표
"저도 사실 예측하지 못했는데..여러분들이 후보로 만드시지 않았습니까.이 지역 주권자들이 선택해주신 것입니다."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도 여야 지도부는 청주를 비롯한 충청권 방문을 이어가면서, 중원 표심 잡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CJB 이태현입니다.
Copyright © CJB청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