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 고영인, 경기안산병 1차 경선서 고배… 김철민·김현 결선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영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인 대결로 펼쳐진 경기안산병 전략 경선에서 탈락했다.
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는 1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경기안산병이 결선을 치른다고 발표했다.
앞서 통과된 선거구 획정안에 따르면 경기 안산 지역은 기존 안산상록갑·상록을·단원갑·단원을 4곳에서 안산갑·을·병 3곳으로 조정됐다.
이에 따라 민주당 최고위는 경기안산을·병 등 두 곳을 전략경선 선거구로 지정하고 3인 경선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영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인 대결로 펼쳐진 경기안산병 전략 경선에서 탈락했다.
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는 1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경기안산병이 결선을 치른다고 발표했다. 결선은 또 다른 현역인 김철민 의원과 김현 당대표 언론특별보좌역의 맞대결로 펼쳐진다.
앞서 통과된 선거구 획정안에 따르면 경기 안산 지역은 기존 안산상록갑·상록을·단원갑·단원을 4곳에서 안산갑·을·병 3곳으로 조정됐다. 이에 따라 민주당 최고위는 경기안산을·병 등 두 곳을 전략경선 선거구로 지정하고 3인 경선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2인 경선에서 향후 1위를 차지하는 후보와 전략공천된 박해철 전국공공산업노조위원장은 각각 안산을과 안산병에 공천될 예정이다.
최기창 기자 mobydi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아이패드 OLED 구동칩 전량 공급
- 화웨이, 2023년 세계 네트워크장비 시장 1위 수성
- 올해 자동차산업 전망은?...내수 2.8% 감소-수출 1.2% 증가
- LG 계열사 수장, 獨 벤츠 본사 방문…협력 강화 모색
- 메타넷글로벌, 오리온 통합업무시스템 구축…데이터 기반 업무 혁신 지원
- [K-제로 트러스트]“가이드라인 2.0은 제로 트러스트 도입 안내서”
- [K-제로 트러스트]박관규 NHN클라우드 이사, “클라우드+제로 트러스트, 모든 인프라 안전하게 보
- [K-제로 트러스트] “K-정보보호기업 모여 제로 트러스트 통합 모델 구축”
- 이주호 “의료인 존엄성 지켜달라”…전북대 이어 가천대 방문
- [제조혁신 이노비즈]이달의 이노비즈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