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새 증선위 상임위원에 이윤수 FIU 원장···금융위 15일 1급 인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위원회가 증권선물위원회 상임위원에 이윤수(행정고시 39회·사진) 금융정보분석원장(FIU), 금융위 상임위원에 이형주(행시 39회) 금융정책국장을 임명하기로 했다.
14일 금융 당국에 따르면 금융위는 15일 이 원장을 증선위 상임위원, 이 국장을 권 사무처장 후임 금융위 상임위원으로 각각 임명하는 1급 인사를 단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FIU 원장엔 다음주께 박광
금융위원회가 증권선물위원회 상임위원에 이윤수(행정고시 39회·사진) 금융정보분석원장(FIU), 금융위 상임위원에 이형주(행시 39회) 금융정책국장을 임명하기로 했다. 올 1월 권대영 사무처장 임명 이후 두 달 동안 지연됐던 1급 인사가 이뤄지면서 금융위 산하 기관장과 국·과장 후속 인사도 급물살을 탈 것으로 전망된다.
14일 금융 당국에 따르면 금융위는 15일 이 원장을 증선위 상임위원, 이 국장을 권 사무처장 후임 금융위 상임위원으로 각각 임명하는 1급 인사를 단행한다. 이 신임 증선위 상임위원은 서울대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플로리다대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은 자본시장 전문가다. 금융위에서 금융시장분석과장·보험과장·중소금융과장·은행과장·자본시장조사단장·자본시장국장 등을 거쳤다. 지난해 7월부터는 FIU 원장을 맡고 있다.
이 신임 상임위원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다트머스대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금융위에서 서민금융과장·자본시장과장·금융정책과장·금융산업국장 등을 두루 거쳤다.
금융위는 이번 1급 인사로 공석이 된 금융정책국장에 신진창 금융산업국장을, 금융산업국장에 안창국 FIU 제도운영기획관을, 제도운영기획관에 김기한 국장을 임명하는 인사도 함께 단행할 예정이다.
공석이 된 FIU 원장 자리는 국민의힘에 파견 간 박광 수석전문위원이 금융위로 돌아와 맡을 예정이다. 박 수석전문위원에 대한 인사 발령은 이르면 다음 주 이뤄진다.
이번 1급 인사로 물러나는 김정각 증선위 상임위원은 이달 말 임기가 끝나는 윤창호 한국증권금융 사장 후임 후보 중 하나로 거론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얼굴이 평범?'…추측만 무성하던 오타니 아내, 한국행 직전 '최초 공개'
- ''똥냄새' 루이비통백 교환하려면 110만원 내라” 갑질 논란에 결국…
- '시선 어디 둬야할지…' 레깅스, 60대 시어머니·男까지 입더니 벌어진 일 '충격'
- 류준열·한소희, 하와이 여행은 맞고 열애설은 모른다(종합)
- 장예찬 '난교' 이어 '서울시민, 일본인 발톱 때만큼도' 논란
- 한동훈 '머슴' 지칭한 추미애 '용산 아바타에 불과…정치를 굉장히 조롱'
- '조국혁신당 입당' 리아 '눈물 거둬줄 사람 필요'…비례대표 출마 선언
- 한밤 중 ‘공천장’ 뺏긴 후보들…'산전수전' 이해찬의 경고는?
- 연기금에 밸류업 감시 역할 부여…국민연금도 “정책 확정시 자금 투입”
- '1억' 돌파했던 비트코인, 한때 급락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