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신곡]유아의 변신은 무죄… 강렬하고 시크하게 '루프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콘셉트 요정'을 넘어 '콘셉트 퀸'이다.
'자신의 강한 의지로 현실과 꿈의 경계를 허물고 그 꿈에 닿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이번 앨범은 더욱 주체적이고 강렬한 음악과 콘셉트로 돌아온 솔로 아티스트 유아의 아이덴티티와 음악적 색채를 여실히 보여준다.
꿈을 찾아 비상하고 싶은 마음을 새에 비유한 가사로 풀어낸 이 곡은 그동안 본 적 없던 콘셉츄얼한 스타일의 유아를 만날 수 있다.
뮤직비디오에선 과감한 스타일링으로 한층 힙해진 유아를 직관적으로 담아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콘셉트 요정’을 넘어 ‘콘셉트 퀸’이다. 지금껏 보여준 적 없는 강렬한 변신을 성공적으로 해냈다. 지금껏 유아를 수식하는 단어가 ‘몽환’이었다면, 이제부턴 ‘퇴폐’를 추가해야 할 듯하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시크하면서도 성숙해진 비주얼로 갈아입은 유아는 킬힐을 신고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를 능숙하게 소화해냈다.
14일 오후 6시 공개된 유아의 첫 싱글앨범 ‘보더라인’(Borderline)은 2022년 11월 발매한 미니 2집 ‘셀피시’ 이후 약 1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자신의 강한 의지로 현실과 꿈의 경계를 허물고 그 꿈에 닿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이번 앨범은 더욱 주체적이고 강렬한 음악과 콘셉트로 돌아온 솔로 아티스트 유아의 아이덴티티와 음악적 색채를 여실히 보여준다.
타이틀곡 ‘루프탑’(Rooftop)은 중독성 있는 스트링 사운드와 808 베이스가 두드러진 힙한 댄스 장르의 곡이다. 꿈을 찾아 비상하고 싶은 마음을 새에 비유한 가사로 풀어낸 이 곡은 그동안 본 적 없던 콘셉츄얼한 스타일의 유아를 만날 수 있다.
음악도 힙하다. 비트는 귀에 착착 감긴다. 멜로디 라인은 듣는 내내 마성의 매력을 뿜어낸다. 유아의 유니크한 음색은 곡의 느낌을 배가시킨다. 묵직하면서도 힘 있는 보컬, 속삭이듯 내뱉는 노랫말이 곡의 몰입감을 높였다.
뮤직비디오에선 과감한 스타일링으로 한층 힙해진 유아를 직관적으로 담아냈다. 오마이걸 유아, ‘숲의 아이’ 유아와는 또 다른 유아를 만날 수 있다. ‘밤마다 아무도 몰래 / 외줄을 타 넌 봤을까’, ‘내게는 그 순간이 세상 가장 자유롭지 / 드높은 새장 위의 bird’ 등 꿈을 찾아 비상하고 싶은 마음을 새에 비유한 가사도 남다른 감흥을 선사한다.
이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이야기하듯이 독특하게 흘러가는 보컬 플로우와 어떤 모습이라도 나 자신을 사랑한다는 자존감을 높여 주는 가사로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곡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 유아의 보컬과 풍부한 표현력이 돋보이며 자유롭지만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 ‘슈팅 스타’(Shooting Star)까지 총 3곡이 수록되어 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공의 파업에 환자들 `발길 뚝`…빵집도, 약국도 `울상`
- "번호이동해도 50만원 지원 안됩니다"…전환지원금 첫날 혼선
- '2억명이 이용했다'…성인물 1위 '온리팬스', 성장비결은
- 이선균 협박녀, 또 법정에 아기 안고…“계속 데려올 거냐” 묻자
- 500억 신화 ‘장사의 신’ 은현장 “풍비박산…직원 다 나갔다”
- 김흥국 "평소 존경했던 박정희…'건국전쟁'에 감동받아 다큐 제작"
- '네 마녀'도 못 막았다…코스피, 밸류업 타고 2년 만 2700 돌파
- 싫다는데도 “사진 한번만”…비키니 백인女 추행한 중국 남성들(영상)
- "피해자는 궁금하지 않습니다"...출소 앞둔 정준영, 기억해야할 [그해 오늘]
- 비트코인 가격 또 올랐다...7만3800달러 육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