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비, 해외서도 뜨겁다…'다이아몬드' 글로벌 차트 '들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트라이비(TRI.BE)의 신곡 'Diamond'가 해외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지난달 20일 발매된 트라이비의 네 번째 싱글 'Diamond(다이아몬드)'의 동명의 타이틀곡 'Diamond'가 해외 팬들의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지난 13일 트라이비의 신곡 'Diamond'는 일본 스포티파이 바이럴(Viral) 50 차트 7위에 등극, 높은 성적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트라이비(TRI.BE)의 신곡 'Diamond'가 해외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지난달 20일 발매된 트라이비의 네 번째 싱글 'Diamond(다이아몬드)'의 동명의 타이틀곡 'Diamond'가 해외 팬들의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지난 13일 트라이비의 신곡 'Diamond'는 일본 스포티파이 바이럴(Viral) 50 차트 7위에 등극, 높은 성적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바이럴(Viral) 50 차트는 소셜 미디어 및 음원 인기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해 선정된 음원 차트로, 트라이비의 높은 글로벌 존재감을 다시금 증명했다.
일본에 이어 중국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다. 중국 SNS 플랫폼 도우인에 따르면 신곡 'Diamond'는 지난 13일 기준 도우인 챌린지에서 '생명력을 불어넣는 노래'라는 타이틀로 Top 21위에 안착했으며, 당일 기준 'Diamond' 챌린지 누적 조회 수가 32만을 돌파하는 등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중국 QQ뮤직 K팝 차트에도 지난 12일 21위로 진입,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트라이비의 새 앨범 'Diamond'는 각자 살아온 방식도, 문화도, 개성도 다른 여섯 소녀들이 고난과 역경을 딛고 내 안의 진정한 나를 찾는 과정을 'Diamond'에 비유해 다듬어지지 않았던 원석이었던 멤버들이 결국에는 존재만으로 완벽한 다이아몬드처럼 빛난다는 메시지를 그린 앨범으로, 1년 여의 오랜 준비 끝에 트라이비의 진솔한 마음을 담아 완성됐다.
특히 동명의 타이틀곡 'Diamond'는 포기하고 싶은 순간, 나를 일으켜주는 주문을 외우는 듯한 희망적인 노랫말과 Afrobeats(아프로비츠) 장르의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 퀄리티 높은 퍼포먼스가 조화를 이루며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채우고 있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티알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유니스 코토코→임서원, '멋쁨'의 정석
- 케플러, 기아 타이거즈 개막전 출격…"축하 공연 예고"
- 손호영, 화이트데이 잊지 않는 로맨틱 팬 사랑꾼 "행복하게 연습 중"
- '월클' 김연경 솔직 인터뷰 담긴다…'핑크드림175' 4월 첫 방송
- 송가인 "내 노래·목소리, 팬들 위한 선물" 팬사랑 고백
- 루시, 20일 '못 죽는 기사와 비단 요람' 깜짝 발매…소년만화 분위기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