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영화 <듄: 파트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래 폭풍 같은 아트 블록버스터'듄'에 미친, 일명 '듄친자'들을 이해하게 되는 <듄: 파트2> 는 모래 폭풍과도 같은 강렬한 임팩트를 관객에게 선사한다. 듄:>
<컨택트> , <블레이드 러너 2049> , <그을린 사랑> 등 SF대작과 아트하우스 작품까지 다양한 필모그래피를 만들어 온 드니 빌뇌브 감독은 <듄> 에 이어 <듄: 파트 2> 의 음악을 맡았던 한스 짐머와 마찬가지로 오래된 '듄친자'로서 그 애정을 멋들어진 아트하우스 작품 같은 SF대작으로 풀어냈다. 듄:> 듄> 그을린> 블레이드> 컨택트>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듄’에 미친, 일명 ‘듄친자’들을 이해하게 되는 <듄: 파트2>는 모래 폭풍과도 같은 강렬한 임팩트를 관객에게 선사한다. 영화는 관객을 완전히 압도시키는 미장센과 음악, 스토리텔링을 통해 ‘극장에서 볼 만한 영화’가 여전히 존재한다는 점을 알려준다.
※본 기사에는 영화의 스포일러가 될 만한 줄거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티모시 샬라메는 가문이 몰락한 뒤 복수를 꿈꾸는 ‘폴 아트레이데스’ 역을 통해 <웡카>에 이어 <듄: 파트2>까지 프로필 최대의 커리어 하이를 기록 중이다. 각성하기 전의 인물로 끝이 났던 1편에 비해 눈부실 정도의 성장을 보이는 2편에서 그는 거친 모래 사막 부족과 베네 게세리트, 하코넨 가문 사람들까지 모두 호령하는 진정한 리더 폴 자체가 된 듯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다.
CG가 아닌 특수 분장이라는 사실이 놀라운 ‘하코넨 남작’ 역의 스텔란 스카스가드, 프레멘 부족의 족장 ‘스틸가’ 역의 하비에르 바르뎀과 하코넨 가문의 행동대장 ‘라반’ 역의 데이브 바티스타의 재등장도 반갑다. 살인을 즐기는 하코넨 가문의 잔혹한 후계자 ‘페이드 로타’ 역의 오스틴 버틀러는 파트2에서 가장 눈에 띄는 캐릭터. 영화 <엘비스>로 골든 글로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등을 휩쓴 그는 영화가 끝나고 나서도 기억에 남는 강렬한 눈빛 연기를 선보인다.
<컨택트>, <블레이드 러너 2049>, <그을린 사랑> 등 SF대작과 아트하우스 작품까지 다양한 필모그래피를 만들어 온 드니 빌뇌브 감독은 <듄>에 이어 <듄: 파트 2>의 음악을 맡았던 한스 짐머와 마찬가지로 오래된 ‘듄친자’로서 그 애정을 멋들어진 아트하우스 작품 같은 SF대작으로 풀어냈다. 덕분에 관객들은 최고의 영화적 경험을 선물 받는다. 실제로 모래 폭풍 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실감나는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신, 흑백으로 촬영한 하코넨 가문의 결투장, 거대한 모래 벌레의 리얼함, 사막에서의 스펙타클한 격투 신함은 ‘N차 관람’을 해도 좋을 만큼 시각적으로 훌륭하다. 러닝타임 165분.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922호 기사입니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정부, 늘어난 의대 정원 '수도권 20%·비수도권 80% 추진'
- 민주·진보당, 서울 광진을 단일후보에 고민정 합의
- 봉준호 신작 ‘미키 17’, 내년 설 연휴 전 세계 최초 한국 개봉 확정
- 송영길, 광주 서구갑 '옥중 출마'…선언문 대독한 부인
- 보이스피싱 조직 부탁받은 경찰관들, 지명수배 정보 유출
- 검찰 ″문 정부 집값통계 125번 조작″…11명 기소
- 정부, 6대 수산물 600톤 푼다...366억 투입해 '할인 지원'
- 통영 139t급 철선 왜 침몰했나...기상 좋고 암초 없었다
- ″다이아 반지 실수로 버렸다″ 한밤중 쓰레기장 수색 소동
- 직원 얼굴에 유리 재떨이 던진 대표...항소심서 감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