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수원 후보들 "미래산업 특례시 완성하겠다" 공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총선에서 공천이 확정된 더불어민주당 수원지역 예비후보 5명이 14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미래산업 특례시를 완성하겠다"고 공약을 발표했다.
이들이 제시한 공약은 큰 틀에서 수원시 전체를 첨단산업 경제자유특구로 만들고, 글로벌 문화 콘텐츠 기반 문화관광특구로 조성하겠다는 방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문화 콘텐츠 기반 문화관광특구 조성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올해 총선에서 공천이 확정된 더불어민주당 수원지역 예비후보 5명이 14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미래산업 특례시를 완성하겠다"고 공약을 발표했다.
이들이 제시한 공약은 큰 틀에서 수원시 전체를 첨단산업 경제자유특구로 만들고, 글로벌 문화 콘텐츠 기반 문화관광특구로 조성하겠다는 방안이다.
해당 후보들은 "민주당은 수원특례시 출범을 추진하면서 고부가가치 첨단산업 중심의 연구개발 도시로의 전환을 추진했다"며 "이제 그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의 대규모 R&D 예산 삭감은 연구개발 중심 도시인 수원에 큰 충격을 줬다"며 "민주당이 강하게 주장해 R&D 예산 6000억원을 복구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날 "시민들의 현명한 선택만이 수원특례시를 완성하고 제대로 된 수원의 발전을 이뤄낼 수 있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들은 공동 과제로 시 전체의 첨단산업 경제자유특구 조성을 제안했다. 이를 실행하기 위한 세부 방안으로 ▲관계 법령 개정을 통한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중과세 문제 해결과 첨단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 ▲경기남부국제공항 건설과 연계한 수원군공항 이전 ▲군공항 이전 부지에 첨단연구산업단지 조성 등을 제시했다.
이어 ▲서수원권 첨단연구과학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통한 첨단산업 R&D 사이언스파크 조성 및 탑동 이노베이션 밸리 조기 조성 ▲광교 바이오산업 중심 이노베이션 밸리 조성 ▲서수원권 경제자유구역과 광교를 잇는 남부권 BT·IT 융합 디지털 헬스케어 클러스터 조성 ▲삼성전자 주변 디지털 시티 조성 ▲화서역 스타필드 주변 창업지원 복합시설 개발 등을 내놨다.
수원화성을 중심으로 하는 글로벌 문화 콘텐츠 기반 문화관광특구 조성도 제안했다. 구체적으로 ▲정조대왕 능행차 및 수원화성문화제 등 글로벌 콘텐츠화 ▲성곽 주변 원도심 재개발을 통한 관광시설 확충 ▲행궁광장 지하주차장 조성 등 편의시설 구축 ▲수원종합운동장 중심 스포츠·문화복합 컴팩트시티 조성 등을 세부 과제로 내놨다.
민주당 후보들은 이 자리에서 "수원특례시를 출범시킨 저력으로 미래산업 특례시를 만들고, 특례시 다운 특례시를 반드시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부겸 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도 참석했다. 김 위원장은 "기초자치체 중에서 5개의 선거구를 가진 곳은 수원이 유일하다"며 "이제 민주당 후보들이 디지털이라는 미래와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있는 수원을 책임질 수 있도록 한 번 더 기회를 맡겨주실 것을 시민들에게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d@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