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생성형 AI 전담조직 신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션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자체 솔루션 구축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담조직 'AI솔루션팀'을 신설했다.
이노션은 지난해부터 '생성형 AI 전담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해 고객 요구에 맞는 다양한 생성형 AI 브랜디드 콘텐츠를 기획하고 플랫폼 구축에 주력해왔다.
AI솔루션팀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내부 업무 효율화를 위해 신기술 검증 과정을 설정하고 단계별수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노션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자체 솔루션 구축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담조직 'AI솔루션팀'을 신설했다.
이노션은 지난해부터 '생성형 AI 전담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해 고객 요구에 맞는 다양한 생성형 AI 브랜디드 콘텐츠를 기획하고 플랫폼 구축에 주력해왔다. 생성형 AI 기술을 내부 업무 시스템에 접목해 고도화하고 신사업을 확장하고자 AI솔루션팀을 정식 출범시켰다.
AI솔루션팀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내부 업무 효율화를 위해 신기술 검증 과정을 설정하고 단계별수행할 예정이다. 생성형 AI 전문 기업들과 교류를 위해 주요 업체를 발굴하고 공조 논의 협의체도 구성할 계획이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는 “AI가 미래 핵심 키워드로 빠르게 확산하는 지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 선두 기업으로서 관련 전담 조직 신설은 필연적”이라며 “이를 계기로 내외부 고객에게 이노션만의 새로운 경험을 더욱 확대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웅 기자 jw031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아이패드 OLED 구동칩 전량 공급
- 화웨이, 2023년 세계 네트워크장비 시장 1위 수성
- 올해 자동차산업 전망은?...내수 2.8% 감소-수출 1.2% 증가
- 이주호 “의료인 존엄성 지켜달라”…전북대 이어 가천대 방문
- [제조혁신 이노비즈]이달의 이노비즈 NOW
- [제조혁신 이노비즈]무선통신 핵심 부품 국산화 강자 '휴미디어'
- NIA-교보교육재단, 디지털윤리 역량 강화 맞손
- 코스피, 2700 돌파…1년 11개월만
- 국민의힘, 박형수·박성훈·이창근 공천…구미을 강명구·김영식 결선
- 이진형 美 스탠퍼드대 교수 “10년 내 치매 등 5개 뇌질환 정복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