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25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안동시가 안정적인 국비 확보를 위해 2025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권기창 안동시장 주재로 안동시 미래 성장동력 기반이 될 사업을 공유하고 추진 상황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안동시가 안정적인 국비 확보를 위해 2025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권기창 안동시장 주재로 안동시 미래 성장동력 기반이 될 사업을 공유하고 추진 상황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안동시는 현재까지 국·도비 신규 사업 37건을 발굴하고 계속 사업 49건 등 총 86건(2207억 원)을 추진 중이다.
안동의 신성장 동력이 될 주요 사업으로는 산업용헴프 글로벌 혁신특구 조성, 천연물소재 전주기 표준화 허브 구축,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사업, 차세대 농업로봇 디지털융합제조서비스 기반구축, 스마트 경로당 구축사업, 구담지구 자연재해 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녹전 매정·원천 농어촌마을 하수도 정비사업 등이 있다.
발굴된 사업은 3월과 4월 경북도의 검토를 거쳐 5월 말까지 중앙부처에 반영해 기재부로 제출된 후 9월부터 국회 심의를 받게 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올해는 정부의 건전재정 기조 강화에 따라 그 어느 해보다 예산안 반영이 어려워졌다"며 "역점 현안 사업의 당위성을 피력해 경북도, 중앙부처 등과 사전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치권과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전략적인 예산 확보 활동을 전개해달라"고 말했다.
안동=황재윤 기자 newsdeer@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욱♥카리나 조롱 논란… 前오마이걸 진이, 2차 사과 - 머니S
- 한소희 닮은꼴?…김민재 아내, 얼마나 예쁘길래 - 머니S
- "먹방 찍느라 감독 소홀"… 현주엽, 휘문고서 탄원 제기 - 머니S
- 서울의대 "일부 증원엔 동의" vs 전 의협 회장 "착시에 빠져" - 머니S
- 축구대표팀, 아시안컵 전지훈련 기간… 돈 걸고 카드게임 - 머니S
- '케인 공백 메웠다' 주장 손흥민, 이주의 파워 랭킹 3위 - 머니S
- 반갑다 김선호… 예능·드라마 컴백[김유림의 연예담] - 머니S
- '이러다 다 죽어' 비트코인 1억에 김치프리미엄 8%… 과열 단계 진입 - 머니S
- '의대 증원' 행정 소송, 오늘 첫 심문… 효력 정지 될까 - 머니S
- [단독] 이찬원, 4월 컴백 확정… 자작곡으로 미니앨범 발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