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엔노바텍,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투자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익산시가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를 푸드테크 산단으로 조성하는데 속도를 내고 있다.
14일 정헌율 익산시장은 김양희 ㈜에이치엔노바텍 대표이사와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김양희 대표이사는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가 푸드테크 식품산단이라는 점이 기업의 방향과 잘 맞는다고 생각한다"라며 "식품기업으로서 국가식품클러스터의 기업지원시설과 익산시의 지원 혜택이 매력적으로 느껴졌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익산시, 푸드테크산업 선도도시 속도
[익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전북 익산시가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를 푸드테크 산단으로 조성하는데 속도를 내고 있다.
14일 정헌율 익산시장은 김양희 ㈜에이치엔노바텍 대표이사와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에이치엔노바텍은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6611㎡ 부지에 총 100억 원을 투자하고 20여 명의 근로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에이치엔노바텍은 해조류를 활용해 대체육류 소재를 개발한 푸드테크 스타트업으로 2020년(법인기준) 설립됐다.
대체 카카오를 비롯해 다시마, 미역 등 해조류에서 고기의 맛을 낼 수 있는 대체육 향미 소재인 '아미노산 복합체(ACOM-S)' 등을 개발했다.
아미노산 복합체에는 고기 맛을 내는 핵심 인자가 다량 함유돼 있어, 화학 첨가제 없이도 고기의 맛을 결정할 수 있다. 닭고기와 돼지고기, 소고기 등 다양한 육류의 맛과 향 조절이 가능해 대체육의 불완전성 해소에 기여했다.
또한, 해양수산 사업을 이끌 유망 기업으로 인정받아 2022년 해양수산부 예비 오션스타 기업에 선정됐고, 농식품 분야에서도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에이(A)-벤처스 기업으로 선정됐다.
김양희 대표이사는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가 푸드테크 식품산단이라는 점이 기업의 방향과 잘 맞는다고 생각한다"라며 "식품기업으로서 국가식품클러스터의 기업지원시설과 익산시의 지원 혜택이 매력적으로 느껴졌다"고 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대한민국 식품 산업을 이끌 푸드테크 기업이 국가식품클러스터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푸드테크 기업들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는 푸드테크 산단으로 조성될 예정으로 지난해 3월 신규 국가첨단산업단지 후보지로 지정됐다. 현재 사업타당성조사를 추진 중이며 예비타당성 조사를 앞두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990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