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위성 영상 활용 스마트건설 솔루션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부건설이 스마트건설 플랫폼 기업인 메이사의 위성 영상 스마트건설 솔루션으로 위성 영상을 활용해 현장관리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동부건설은 그 동안 각 현장에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공정 관리를 진행해 왔다.
동부건설 관계자는"이번 위성 영상 솔루션으로 공사 진척도를 모니터링하고 웹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적용하여 공사 현황을 공유하는 등 현장관리의 효율성 강화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동부건설이 스마트건설 플랫폼 기업인 메이사의 위성 영상 스마트건설 솔루션으로 위성 영상을 활용해 현장관리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동부건설은 그 동안 각 현장에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공정 관리를 진행해 왔다. 이번 위성 영상 활용 솔루션 도입은 드론 비행이 어려운 부천 대장 현장의 여건에 따른 대안으로 적용하게 되었으며, 국내 건설 현장에서 위성 영상을 활용한 첫 사례다.
첫 적용 대상 현장은 지난해 동부건설이 수주한 '부천 대장 공공주택지구 조성공사 1공구' 현장이다.
동부건설 관계자는"이번 위성 영상 솔루션으로 공사 진척도를 모니터링하고 웹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적용하여 공사 현황을 공유하는 등 현장관리의 효율성 강화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건설은 설계, 시공, 안전관리, 유지보수 등 현장 전반에 걸쳐 드론을 활용한 효율적인 현장 관리를 추진하고 있다. 드론으로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3D 가상 현장을 구현해 사전에 오류와 문제를 파악하고 제거해 시공품질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부건설, 올 들어 3400억원 수주…내실 성장 추진
- 동부건설, 영업정지 처분에 대한 집행정지 '인용'됐다
- 이마트, 이마트24에 1000억원 출자…"신규 출점 자금 확보"
- [속보] '제3자 추천' 김건희 특검법, 국회 통과…與 표결 불참
- "제일 화나는 건 잘해줬는데 도망가는 사람" 정준하도 하소연한 '먹튀 손님'
- EBS "수학영역 지난해보다 쉬워…'정규분포' 문제, 변별력 높다"
- [인사] 국무조정실‧국무총리비서실
- 휴온스글로벌의 '추락'…3Q 영업익·순익 '반쪽'
- 다올투자증권, '흑자전환' 성공…채권 운용익·비용 절감
- 캐슈넛 껍질로 바이오 연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