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박형수·박성훈·이창근 공천…구미을 강명구·김영식 결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14일 오후 4·10 총선 후보자를 뽑는 제6차 경선 결과 발표를 통해 경북 의성·청송·영덕·울진 선거구에 영주·영양·봉화에서 지역구를 옮긴 현역 박형수 의원이 승리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과 경선에서 맞붙은 김재원 전 최고위원은 '컷오프(공천배제)'됐다.
또 부산 북을에서는 박성훈 전 해양수산부 차관이 4자경선에서 승리하며 공천을 따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14일 오후 4·10 총선 후보자를 뽑는 제6차 경선 결과 발표를 통해 경북 의성·청송·영덕·울진 선거구에 영주·영양·봉화에서 지역구를 옮긴 현역 박형수 의원이 승리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과 경선에서 맞붙은 김재원 전 최고위원은 '컷오프(공천배제)'됐다.
또 부산 북을에서는 박성훈 전 해양수산부 차관이 4자경선에서 승리하며 공천을 따냈다. 경기 하남을에서는 오세훈계인 이창근 전 당협위원장이 안철수계인 김도식 전 서울특별시 부시장을 꺾고 공천을 받았다.
구미을에서는 김영식 의원과 강명구 전 비서관이 결선에 진출했다. 현역 초선 김 의원과 강 전 대통령실 기획비서관을 비롯해 허성우 국민제안비서관, 최우영 전 경북도 경제특별보좌관이 4인 대결을 펼쳐 이목이 집중됐다.
또 경기 포천·가평에서는 권신일 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획위원과 김용태 전 청년최고위원이 결선을 치른다.
성현희 기자 sungh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강·낙동강·반도체 '3대 벨트' 대진표 확정
- 與, '돈 봉투 의혹' 정우택 공천 취소… 민주당, '가짜 사과 논란' 정봉주 후속 조치 논의 착수
- 中 폴더블 약진·애플 추격…삼성폰 '샌드위치 신세' 위기
- 코스피, 2700 돌파…1년 1개월만
- 국민의힘, 박형수·박성훈·이창근 공천…구미을 강명구·김영식 결선
- 이진형 美 스탠퍼드대 교수 “10년 내 치매 등 5개 뇌질환 정복 목표”
- 한동훈, 낙동강벨트서 탈환 의지 피력…이재명, 대전서 尹 R&D 삭감 비판
- [11번가 테마쇼핑] 최신 키즈 트렌드 반영 '키즈키즈'서 아이 봄 옷 추천
- [네이버 쇼핑톡톡] 봄 맞이 집 단장과 혼수 '리빙러빙데이'서 2% 라이브 추가 적립 받으세요
- “아직 못드려요”…전환지원금 시행 첫날 현장 '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