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국민의힘 “정우택 취소, 서승우 공천”…한동훈, ‘낙동강벨트’ 지원사격
[앵커]
국민의힘이 돈봉투 의혹이 불거졌던 정우택 의원에 대한 공천을 취소하고 해당 지역구에 서승우 전 충북부지사를 공천했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번 총선 격전지로 꼽히는 부산 경남 '낙동강벨트'를 찾아 지원 사격에 나섭니다.
보도에 정재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역구 카페 운영자에게 돈봉투를 받았다는 의혹이 불거졌던 정우택 의원.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정우택 의원에 대한 충북 청주상당 지역구 공천을 취소하고, 서승우 전 충북 행정부지사를 공천하기로 재의결했습니다.
공관위는 정우택 후보의 경우 불미스러운 일이 지속적으로 발생해 국민의 눈높이와 도덕성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사안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민의힘 공관위는 이외에 부산 북을과 대전 중구, 경기 하남을 등 지역구 6곳의 경선 결과를 발표하고, 서울 강남과 대구, 울산 등 5개 지역구에 출마할 국민추천제 후보자도 추가로 발표할 예정입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부산 북구 최대 전통시장인 구포시장을 방문해 북갑 지역구 후보인 서병수 국민의힘 후보와 함께 상인들을 만났습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중앙정부가 지방정부를 거치지 않고 지역 전통시장을 직접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오후에는 경남 김해를 찾아 학부모 간담회를 열고 외동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등 '낙동강 벨트' 표심 공략을 위한 지원에 나설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정재우 기자 (jjw@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정부 대책에도 지난해 사교육비 27조 원…역대 최고
- 신형 탱크 몰고 나온 김정은…“만족 금치 못해”
- 광복회, ‘일제 옹호’ 논란 조수연에 “일본 극우 망언”…“깊이 반성” [지금뉴스]
- 법원, ‘황의조 영상 유포·협박’ 형수 징역 3년 선고…“유포 결과 알았을 것”
- 삼성전자 “잃어버린 10년” 〈사이클에 갇혔다〉
- “불법 주정차 신고하라더니”…“폭증 민원 감당 안 돼” [잇슈 키워드]
- 최불암 배우에 쌈짓돈 내주던 ‘김밥 할머니’ 어록 [이런뉴스]
- 파리 가는 길 ‘여기’ 조심…올림픽 앞두고 비상 [특파원 리포트]
- [친절한 뉴스K] “사 먹을 엄두가 안 나”…사과값 사상 첫 9만 원대
- 사람들 서 있는데…지하철 빈자리는 내 짐 몫?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