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뜸 마케팅 도입 단지 인기…`원 에디션 강남` 입주 진행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부동산 업계에서는 '최초', '최대', '최고' 등 동종 상품과 차별화된 점을 부각하는 '으뜸 마케팅'을 내세워 좋은 반응을 얻는 사례가 늘고 있다.
사업주체인 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 관계자는 "'원에디션 강남'은 최근 강남에서 공급된 소형 고급주거시설 중 최대 규모로 조성된 만큼 타 단지와는 차별화된 장점을 다수 갖추고 있다"며 "대형 스포츠시설을 비롯, 입주민 생활편의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돼 주거 만족도 역시 높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부동산 업계에서는 '최초', '최대', '최고' 등 동종 상품과 차별화된 점을 부각하는 '으뜸 마케팅'을 내세워 좋은 반응을 얻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러한 마케팅 요소를 갖춘 주거단지는 소비자의 흥미를 쉽게 불러일으키고 지역 내 인지도를 빠르게 확산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높은 희소성과 상징성을 바탕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나는 경우가 많아 수요자들 사이에서 주목도가 높다.
2019년 강남구 논현동에 공급된 '펜트힐 루 논현'은 도시형 생활주택의 고급화를 시도한 첫 사례로 분양 개시 후 단기간 모든 물량이 주인을 찾으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듬해 인근에서 분양한 '펜트힐 캐스케이드' 역시 국내 최초로 폭포형 입면 설계를 도입해 호응을 얻었다.
2017년 서울 송파구 신천동에 분양한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국내 최고층 건물인 '롯데월드타워' 내에 들어선 고급주거시설로 주목받았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에 따르면 이곳은 작년 11월 전용면적 483.96㎡가 240억원에 매매거래돼 신고가를 경신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초', '최대', '최고' 등의 특징을 부각하는 마케팅 방식은 소비자들에게 쉽게 화제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데다, 단지의 특장점을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데 효과적"이라며 "아파트 등 기존의 일반 주택시장에서 비롯된 이같은 마케팅 방식이 최근 고급 주거시설에도 확대되는 추세"라고 말했다.
'으뜸 마케팅'을 도입한 소형 고급주거시설 '원에디션 강남'의 입주가 진행 중이다. '원에디션 강남'은 축구장 크기와 비슷한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 229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43∼82㎡ 25실, 근린생활시설, 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됐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담당했다.
원에디션 강남은 넓은 대지면적에 기반,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졌다. 멤버십 피트니스센터인 원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등 대형 스포츠시설이 마련됐으며 시티뷰와 함께 파티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 및 고급 오두막 시설인 카바나, 입주민 전용카페 등도 조성됐다.
특히 강남 지역 소형 고급주거시설로는 드물게 343대 규모의 차량 수용이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됐다. 100%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만큼, 기계 결함이나 입출고 대기로 인한 불편함이 적을 것으로 보인다.
사업주체인 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 관계자는 "'원에디션 강남'은 최근 강남에서 공급된 소형 고급주거시설 중 최대 규모로 조성된 만큼 타 단지와는 차별화된 장점을 다수 갖추고 있다"며 "대형 스포츠시설을 비롯, 입주민 생활편의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돼 주거 만족도 역시 높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영 못하는 15세 소녀 바다 끌고가 휴가객들 앞서 `성폭행`
- 70년간 `철제 산소통` 살면서 변호사 된 `소아마비 폴`, 잠들다
- "노예로 팔지 마세요"…네팔 소녀들 보호에 평생 바친 美대모 별세
- 암투병 남편 지키는 `새벽배송` 러시아 새댁…"금전보다 따뜻한 응원 감사"
- "男 배우와 성관계 강요당했다" 실명 폭로한 샤론스톤에 `발칵`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