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석 KAIPS 회장, CN 노하우 IP 그룹 간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KAIPS)는 특허청 서울사무소 중회의실에서 중국 CN 노하우 IP 그룹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CN 노하우 IP 그룹은 협력 확대를 위해 KAIPS 회원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사순성 CN 노하우 IP 그룹 대표는 중국변리사회 부회장과 베이징시 변리사회장을 맡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KAIPS)는 특허청 서울사무소 중회의실에서 중국 CN 노하우 IP 그룹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양측은 행사를 통해 △한중 IP업계 상호협력 활성화 △IP교육 협력 △관련 정보교류와 시너지 극대화 등에 협력키로 했다. CN 노하우 IP 그룹은 협력 확대를 위해 KAIPS 회원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사순성 CN 노하우 IP 그룹 대표는 중국변리사회 부회장과 베이징시 변리사회장을 맡고 있다. CN 노하우 IP 그룹은 500여명 이상 변호사, 변리사, 컨설턴트 등 전문인력을 보유했다. 10년 연속 중국 베이징 최다 특허 출원 사무소다.
협회 관계자는 “협회는 일본 특허정보페어&컨퍼런스(PIFC), 중국 특허정보컨퍼런스(CIPAC) 등 해외 IP 관련 행사에서 한국 IP서비스 공동 전시·홍보관을 구성하며 한국 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에 전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 IP 서비스 사업을 해외에 적극 홍보하고, 진출을 활성화하는 데 힘쓸 것”고 말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아이패드 OLED 구동칩 전량 공급
- 화웨이, 2023년 세계 네트워크장비 시장 1위 수성
- 올해 자동차산업 전망은?...내수 2.8% 감소-수출 1.2% 증가
- LG 계열사 수장, 獨 벤츠 본사 방문…협력 강화 모색
- 메타넷글로벌, 오리온 통합업무시스템 구축…데이터 기반 업무 혁신 지원
- [K-제로 트러스트]“가이드라인 2.0은 제로 트러스트 도입 안내서”
- [K-제로 트러스트]박관규 NHN클라우드 이사, “클라우드+제로 트러스트, 모든 인프라 안전하게 보
- [K-제로 트러스트] “K-정보보호기업 모여 제로 트러스트 통합 모델 구축”
- 이주호 “의료인 존엄성 지켜달라”…전북대 이어 가천대 방문
- [제조혁신 이노비즈]이달의 이노비즈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