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지방소멸 대응 정책개발워크숍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주시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선비세상 컨벤션홀에서 공직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정책개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정부 균형발전정책 주요 현안과 지역의 복합자원 분석을 통해 지역맞춤형 시책을 발굴, 사업개발 기법 실습 등 공직자 실무역량을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정부 균형발전정책 주요 현안과 지역의 복합자원 분석을 통해 지역맞춤형 시책을 발굴, 사업개발 기법 실습 등 공직자 실무역량을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13일은 1일차는 윤석열 정부의 지방시대 기본 방향과 정책개발 프로세스를 이해하는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고, 분야별 6개 팀을 구성한 후 팀별로 지역에 적합한 대표 정책과제를 도출했다.
이어 14일에는 대표 정책과제에 대해 실행계획서를 작성하고, 팀별 발표를 통해 상호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이번 워크숍이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우리 시 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쳐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에 도출된 정책안을 관련 부서와 공유해 정책의 실행 가능성을 검토하고, 세부 내용을 구체화해 시정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영주ㅣ김병익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동주, 비키니 입고 뽐낸 S라인…‘황금 골반’ 눈길[DA★]
- 아이브 안유진, 초밀착 드레스 완벽 소화…남다른 건강미 [화보]
- 차량과 함께 사라진 딸은 어디로?…400명 경찰 동원 (용감한 형사들3)
- ‘김옥빈 동생’ 채서진, 4월 결혼 “예비 신랑은 비연예인” [전문]
- 50대 최정원, 매우 화난 등근육…子와 함께 한 보디프로필 공개 (퍼펙트 라이프)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