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탄소 소화설비 오작동 사고 이렇게 예방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용노동부와 산업안전보건공단은 이산화탄소 소화설비 관련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이산화탄소 소화설비 설치사업장에 안내문과 매뉴얼 자료를 제작·배포했다고 14일 밝혔다.
류경희 고용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이번 안내자료가 산업현장에서 이산화탄소 소화설비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사업장에서 이산화탄소 소화설비 운영 시 안전조치 사항을 준수하여 사고 예방에 적극 노력달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서대웅 기자] 고용노동부와 산업안전보건공단은 이산화탄소 소화설비 관련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이산화탄소 소화설비 설치사업장에 안내문과 매뉴얼 자료를 제작·배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산화탄소 소화설비는 위험물 저장탱크, 변전실 등에 설치돼 있다. 소화 효율이 높지만, 소화설비 오작동으로 이산화탄소 방출 시 산소 결핍으로 질식사고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다.
이번에 배포한 안내문과 매뉴얼에는 이산화탄소 소화설비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뿐 아니라 △이산화탄소가 방출되는 방호구역에는 관계 근로자 외 출입제한 △방호구역 출입근로자 대상 교육 실시 △산소·이산화탄소 감지 및 경보장치 설치 등 안전 조치사항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자체점검표를 제공해 사업주가 스스로 소화설비를 점검하고 안전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류경희 고용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이번 안내자료가 산업현장에서 이산화탄소 소화설비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사업장에서 이산화탄소 소화설비 운영 시 안전조치 사항을 준수하여 사고 예방에 적극 노력달라”고 했다.
서대웅 (sdw61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장 없는 성장주"…테슬라 끝모를 추락
- 코인 3760억 ‘대박’ 20대 한국인, 누구?…‘유명 걸그룹 팬’ 추정
- 500억 신화 ‘장사의 신’ 은현장 “풍비박산…직원 다 나갔다”
- 싫다는데도 “사진 한번만”…비키니 백인女 추행한 중국 남성들(영상)
- "피해자는 궁금하지 않습니다"...출소 앞둔 정준영, 기억해야할 [그해 오늘]
- “몸에 정액 좀 닿았다고 다리가 이렇게”…고통받는 여자들의 ‘고백’
- 공효진 母 "10세 연하 케빈오, 미쳤냐고 했는데…결혼 잘 시켰다"
- "김비서, 제네시스 대신 이건 어때?"…도로 위 퍼스트클래스
- 강남 '웃돈' vs 외곽 '찬바람'…경매도 될 곳만 된다
- 72년간 철제 산소통서 살던 美 변호사 ‘아이언 렁 맨’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