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모빌리티 겨울철 전동킥보드 이용량 크게 늘어
2024. 3. 14. 11: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용량 전년 동기比 48% 증가 -라스트마일 서비스 수요에 적극 대응 빔모빌리티가 최근 동절기 전동킥보드 이용량을 공개하고 지난해 같이 기간보다 이용량과 거리가 크게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겨울철인 2023년 12월부터 2024년 2월까지 빔모빌리티의 전동킥보드 이용량은 작년 동기 대비 약 48% 증가했다.
지역별로 살펴본 결과, 지난해 동절기 대구광역시의 빔모빌리티 전동킥보드 이용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가까이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용량 전년 동기比 48% 증가
-라스트마일 서비스 수요에 적극 대응
빔모빌리티가 최근 동절기 전동킥보드 이용량을 공개하고 지난해 같이 기간보다 이용량과 거리가 크게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자체 이용량 데이터에 따르면 동절기(2023년 12월부터 2024년 2월까지) 3개월 동안 자사 전동킥보드 이용량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겨울철인 2023년 12월부터 2024년 2월까지 빔모빌리티의 전동킥보드 이용량은 작년 동기 대비 약 48% 증가했다.
특히, 이 같은 증가 추세는 단순히 이용량뿐만 아니라 이동 거리에서도 나타났다. 해당 기간 총 이동 거리는 약 59% 증가했다. 회사는 날씨나 계절에 상관없이 개인 이동 수단으로서 퍼스널 모빌리티의 역할이 확대되면서 겨울철 전동킥보드 이용량 및 이동 거리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라스트마일 서비스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지방 지역에서의 이용량도 크게 증가했다. 지역별로 살펴본 결과, 지난해 동절기 대구광역시의 빔모빌리티 전동킥보드 이용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가까이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 외에 김포시 및 익산시에서의 지난해 동절기 이용량 역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약 44% 및 약 20% 확대됐다. 빔모빌리티는 대학 캠퍼스 수요가 많은 익산과 젊은 인구 유입률이 높은 김포 한강신도시에 전동킥보드 배치를 전략적으로 확대하며 라스트마일 서비스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빔모빌리티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전동킥보드가 4계절 내내 활용되는 필수 교통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퍼스트-라스트 마일 교통수단으로서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파블로항공, 선진과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현대차·기아, CDP 기후변화 대응 부문 우수기업 선정
▶ 불스원, 유튜브 중심으로 디지털 마케팅 총력
▶ 현대차·기아, CDP 기후변화 대응 부문 우수기업 선정
▶ 불스원, 유튜브 중심으로 디지털 마케팅 총력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토타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