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 내달 대저생태공원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 농업기술센터가 내달 12일부터 사흘간 강서구 대저생태공원 유채꽃 경관단지에서 '제20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 2005년 전국 최초로 시작한 '부산도시농업박람회'는 시민들에게 농업의 가치를 알리고, 농업이 도시와 함께 상생 발전하는 데 이바지해왔다.
김정국 부산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의 공익적 가치와 잠재력을 보여주는 이번 박람회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 농업기술센터가 내달 12일부터 사흘간 강서구 대저생태공원 유채꽃 경관단지에서 ‘제20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 2005년 전국 최초로 시작한 ‘부산도시농업박람회’는 시민들에게 농업의 가치를 알리고, 농업이 도시와 함께 상생 발전하는 데 이바지해왔다.
‘유채꽃 치유의 향기, 부산농업의 봄’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농업 기획 전시를 선보인다.
구체적으로는 △그린스마트한 부산농업 △시민이 행복한 도시농업 △신나는 활력을 찾아가는 치유농업 △식물과 동물이 함께 공존하는 반려농업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는 경관농업 관련 기획전시가 준비된다.
또 유채꽃밭과 어우러진 다채로운 볼거리와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는 물론 워크숍, 학술행사, 공모전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김정국 부산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의 공익적 가치와 잠재력을 보여주는 이번 박람회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레깅스족 더 늘었다 했더니…"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