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초격차’ 신세계百, 상위 5% 최고급 와인 시장 공략

김호준 기자 2024. 3. 14. 11: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세계적인 와인 마스터인 지니 조 리와 손잡고 전 세계 상위 5% 초프리미엄 '파인 와인'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와인 시장이 다소 정체됐지만, 파인 와인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어 세계적 와인 마스터 지니 조 리와 협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 매장에서는 지니 조 리 마스터와 신세계 와인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 세계 희귀 와인 및 프리미엄 와인을 선별해 소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월 서울 강남점 새 프리미엄 와인 매장도 열어
신세계백화점 파인 와인 매대 모습.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은 세계적인 와인 마스터인 지니 조 리와 손잡고 전 세계 상위 5% 초프리미엄 ‘파인 와인’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지니 조 리는 와인 분야 최고 수준의 자격증으로 꼽히는 ‘마스터 오브 와인’을 지난 2008년 아시아계 최초로 획득한 전문가다. 마스터 오브 와인은 영국 와인마스터협회(IMW)가 출제하는 고난도 시험을 통과해야만 주어지며, 이 자격을 가진 소믈리에는 현재 전 세계 417명에 불과하다.

지니 조 리는 2015년 영국 와인 전문지 ‘디캔터’가 발표한 ‘와인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50’ 중 25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와인 시장이 다소 정체됐지만, 파인 와인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어 세계적 와인 마스터 지니 조 리와 협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최고급 품질을 자랑하는 파인 와인은 전 세계적으로 연평균 생산량이 1만 병도 되지 않아 ‘도멘 조르주 루미에’ 같은 파인 와인은 시간이 지나며 8년 새 가격이 5배 이상 오르기도 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지난 11일까지 프리미엄급으로 분류되는 20만 원 이상 와인의 매출은 지난해보다 같은 기간보다 20%가량 증가했다.

특히 신세계백화점 부르고뉴 와인 전문숍 ‘버건디앤(&)’에서 20만 원 이상 와인은 15%, 50만 원 이상의 와인은 18%, 100만 원대 초고가 와인은 50%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은 국내 최대 식품관 리뉴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는 6월 강남점에 새로운 프리미엄 와인 매장을 선보인다.

이 매장에서는 지니 조 리 마스터와 신세계 와인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 세계 희귀 와인 및 프리미엄 와인을 선별해 소개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직접 운영하는 레스토랑 ‘까사빠보’에서도 저명한 와인 마스터의 추천이 담긴 와인 페어링을 제공한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신세계만의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준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