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비엘, 최대주주 변경 소식에 14% 상승… "제3자배정 유상증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약 개발 기업 비엘이 최대 주주 변경 소식에 주가가 상승세다.
비엘은 지난 13일 운영자금 등 100억원을 조달하기 위해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비엘의 최대주주는 박영철 비엘 대표에서 모아데이타로 변경된다.
비엘은 자궁경부상피이형증 치료제, 자궁경부전암 치료백신 등 신약연구·개발사업과 의약품 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49분 비엘은 전 거래일 대비 315원(14.58%) 오른 2470원에 거래된다. 이날 비엘은 장중 최고 29.62% 까지 오르며 2800원을 터치하기도 했다.
비엘은 지난 13일 운영자금 등 100억원을 조달하기 위해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주당 2000원에 신주 500만주(보통주)가 발행된다.
제3자배정 대상자는 모아데이타다. 이를 통해 비엘의 최대주주는 박영철 비엘 대표에서 모아데이타로 변경된다. 양도주식수는 224만4268주로 153억원 규모다. 주당 6817원으로 양수도가격을 책정했다.
이번 계약은 마지막 잔금 납입일인 오는 28일 완료될 예정이다. 주식 이전이 마무리되면 모아데이타는 비엘 지분 6.95%를 소유하게 된다.
비엘은 자궁경부상피이형증 치료제, 자궁경부전암 치료백신 등 신약연구·개발사업과 의약품 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 이스라엘 와이즈만연구소의 기술지주회사인 예다와 합작하여 설립한 이스라엘 현지법인 퀸트리젠을 통해 바이오 항암 신약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염윤경 기자 yunky23@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욱♥카리나 조롱 논란… 前오마이걸 진이, 2차 사과 - 머니S
- 한소희 닮은꼴?…김민재 아내, 얼마나 예쁘길래 - 머니S
- 반갑다 김선호… 예능·드라마 컴백[김유림의 연예담] - 머니S
- '이러다 다 죽어' 비트코인 1억에 김치프리미엄 8%… 과열 단계 진입 - 머니S
- '케인 공백 메웠다' 주장 손흥민, 이주의 파워 랭킹 3위 - 머니S
- '웨어러블 로봇' 엔젤로보틱스, 14일 공모청약…"코스닥 노린다" - 머니S
- "MZ세대 맞춤 공략"… 젠톡의 '몸BTI' 승부수 - 머니S
- [단독] 이찬원, 4월 컴백 확정… 자작곡으로 미니앨범 발매 - 머니S
- [컴앤스톡]더블유게임즈, 막힌 성장성 뚫을 동력 있나 - 머니S
- 흥국화재, 신임 CEO에 '삼성생명' 출신 선임한 배경은?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