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신사업 위한 유망스타트업 찾기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화페인트공업(대표 배명달)이 신사업 추진을 위한 유망 기술기업 찾기에 나서 눈길을 끈다.
이를 통해 미래를 혁신할 기술 및 아이디어를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한다.
이어 협업, 전략적 투자 등으로 신사업을 추진한다.
협약 내용은 ▷혁신 스타트업 발굴 ▷삼화페인트 현업부서 협업 지원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창업보육) 지원 ▷전략투자 검토 등.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화페인트공업(대표 배명달)이 신사업 추진을 위한 유망 기술기업 찾기에 나서 눈길을 끈다. 도료·기능성소재 사업을 하는 이 회사는 이차전지, 코팅소재, 전자재료, ESG, 인공지능(AI) 등 5개 분야 스타트업과 협력을 원하고 있다.
14일 삼화페인트에 따르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개방형 혁신 관련 업무협약을 했다.
이를 통해 미래를 혁신할 기술 및 아이디어를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한다. 이어 협업, 전략적 투자 등으로 신사업을 추진한다.
협약 내용은 ▷혁신 스타트업 발굴 ▷삼화페인트 현업부서 협업 지원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창업보육) 지원 ▷전략투자 검토 등.
개방형 혁신이란 외부 기업과 함께 자원이나 기술을 공유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나 기술, 제품 등을 만들어내는 전략이다. 삼화페인트는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고, 신규 사업을 발굴하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전통 사업구조를 넘어 새로운 시장과 사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새로운 가치를 함께 만들어갈 스타트업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재훈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보이콧 근황, 전석 매진?”…붉은악마 등에 업고 6만석 완판
- '사생활 폭로·협박' 황의조 형수 결국…1심서 징역 3년 선고
- '유퀴즈'공효진 엄마, 사위 케빈오 열살 연하에 "미쳤냐. 너"
- "먹방 찍느라 근무 태만" 현주엽, 감독 넉달만에 논란 터졌다
- 임현식 "농약 뿌리다 많이 들이마셔 죽을 뻔"
- "무섭고 두렵다" 김제동의 후회 "과거 한 말이 장벽돼"
- '관리의 여왕' 이영애,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은?
- '먹튀 논란'임창정 연기학원 피소… 피해 배우들,"사기혐의" 집단 고소
- ‘혈액암 4기’ 고백한 여가수, 완치 판정…“누구라도 이겨낼 수 있어”
- 송일국 삼둥이 근황…'벌써 6학년' 대한, 민국, 만세 폭풍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