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세’ 최고령 여배우 김영옥, 힘의 원천은 무엇? 건강비결 대공개 (6시 내고향)

박아람 2024. 3. 14. 11: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고령 여자 배우 김영옥이 건강비결을 밝힌다.

KBS 6시 내고향 8,000회 특집을 맞아 2024년 3월 11일부터 15일까지 한 주간 월요일- 경상도, 화요일- 전라도, 수요일- 충청도, 목요일- 강원도, 금요일- 서울을 돌며 6시 내고향을 통해 인연을 맺었던 고마운 이들을 만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박아람 기자] 최고령 여자 배우 김영옥이 건강비결을 밝힌다.

KBS 6시 내고향 8,000회 특집을 맞아 2024년 3월 11일부터 15일까지 한 주간 월요일- 경상도, 화요일- 전라도, 수요일- 충청도, 목요일- 강원도, 금요일- 서울을 돌며 6시 내고향을 통해 인연을 맺었던 고마운 이들을 만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목요일은 강원특별자치도 양구의 대표 명소로 꼽히는 한반도섬에서 생방송으로 공개 방송을 진행하며 인근 지역 주민들과 직접 만나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8,000회 특집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내고향 버스>는 일주일간 6시 내고향을 대표하는 인기 리포터는 물론이고 역대 MC와 리포터들이 버스 안내원이 되어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강원도, 서울을 돌며 그동안 6시 내고향과 특별한 인연을 맺은 이웃들을 찾아간다. 언제나 마을 일에 앞장서며 고향 소식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분들에게는 감사한 마음을 담아 명예 통신원으로 위촉, 고향 버튼을 전달한다.

목요일에는 <힘내라! 전통시장>의 장터 지킴이 송준근과 무려 23년 동안 최장수 리포터로 활약했던 조문식이 <내고향 버스>의 안내원이 되어 강원의 정선아리랑시장과 춘천 풍물시장을 찾아간다. 먼저, 정선아리랑시장에서는 지난 시간 6시 내고향을 빛냈던 시장 상인을 다시 만나 근황을 살펴보고 이곳의 대표 별미인 수리취떡을 맛보기 위한 떡메치기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무엇보다 조문식과 송준근 두 리포터와 인연이 깊은 특별한 상인을 만나기 위해 마지막 도착지, 춘천으로 달려간다. 교통사고를 당해 죽을 고비를 넘기고, 몇 차례 큰 수술로 힘든 시기를 보냈다는 하용운(70) 씨를 만나 위로와 응원을 건넬 예정. 이제는 누구보다 꿋꿋하게 전통시장을 지키며 살아가는 그를 장터 명예 통신원으로 임명하고 고향 버튼을 전달한다.

한편, <청산의 살리라> 에서는 오랜 세월 특별한 풍습을 간직하며 살아가는 강릉 하평마을 주민들을 다시 만나본다. 봄바람이 살랑 불어오는 이맘때쯤이면 하평마을에서는 좀생이 날 준비로 바쁜 하루를 보낸다. 한 해 농사의 길흉을 점쳐보는 날이니만큼 부녀회에서는 술과 음식을 장만하고 마을의 남자들은 좀생이 날의 백미인 답교놀이 준비에 여념이 없다. 후계자 계승이 가장 큰 고민이라는 허남욱 어르신의 이야기를 비롯해 마을 주민의 정성을 가득 담아 준비한 하평마을 좀생이 날의 모습을 만나본다.

또한 6시 내고향의 장수 꿈나무 슬리피는 8,000회를 맞아 특별한 장수 어르신을 만난다. 6시 내고향의 큰 어른이자 국내 최고령 여배우 김영옥의 1일 매니저가 되어 가장 가까운 곳에서 건강 비결을 배워볼 예정. 올해 86세인 배우 김영옥이 무려 60여 년 동안 성우, 아나운서, 배우 등 다양한 자리에서 왕성한 활동을 할 수 있었던 힘의 원천은 무엇일까. 가수 슬리피는 이날 1일 매니저로 임무를 완수한 것은 물론 귀한 건강 비결까지 쏙쏙 캐냈다고 해 이들의 만남에 기대감을 더한다.

33년이란 오랜 시간 동안 변함없이 사랑을 보내주신 6시 내고향의 진짜 주인공, 시청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8,000회 특집의 네 번째 이야기는 2024년 3월 14일 목요일 6시에 방송된다. tokkig@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