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골 2도움+평점 9.35점, 손흥민 아무도 못 막는다... 통계 매체, PL 이주의 선수 선정

남정훈 2024. 3. 14. 10: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PL 이주의 선수에 뽑혔다.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는 12일(한국 시간) 프리미어리그 이주의 선수로 손흥민을 뽑았다.

이번 2도움으로 손흥민은 토트넘 소속으로 프리미어리그에서 통산 60도움을 기록했고 2위인 에릭센과 단 2개 차로 좁혔다.

앞서 BBC와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이주의 베스트11에 손흥민을 포함시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손흥민이 PL 이주의 선수에 뽑혔다.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는 12일(한국 시간) 프리미어리그 이주의 선수로 손흥민을 뽑았다.

토트넘은 10일(한국 시간) 영국 버밍엄의 빌라 파크에서 열린 2023/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8라운드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에서 4-0으로 대승을 거뒀다. 이 경기에서 손흥민은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최고의 경기를 펼쳤다.

후반 7분 클루셉스키가 상대 빌드업 미스를 틈타 빼앗아 손흥민에게 넘겨줬고 손흥민이 드리블을 치며 상대의 시선을 빼앗고 비어 있는 브레넌 존슨에게 넘겨줬다. 브레넌 존슨이 원터치로 골망을 흔들며 팀의 2-0을 만드는 골을 도왔다.

그 후 후반 44분 클루셉스키가 오른쪽 측면에서 비어있는 손흥민에게 정확하게 땅볼 크로스를 올려줬고 이번에는 손흥민이 원터치로 마무리하며 3-0을 만드는 골을 넣었다.

손흥민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후반 추가시간 3분 왼쪽 측면에서 시원하게 돌파한 후 쇄도하는 베르너에게 넘겨줬고 이번에는 베르너가 원터치로 감아 차며 4-0을 만들었다.

이번 2도움으로 손흥민은 토트넘 소속으로 프리미어리그에서 통산 60도움을 기록했고 2위인 에릭센과 단 2개 차로 좁혔다. 여기서 끝이 아니며 1위인 대런 앤더튼과 7개 차로 좁혔다. 손흥민의 현재 페이스를 보면 에릭센을 잡는 것은 시간문제다.

또한 이번 득점을 통해 159골로 클리프 존스와 토트넘 역대 득점랭킹 공동 5등을 기록하고 있으며 한 골을 더 넣는다면 득점 랭킹 단독 5위에 오른다.

앞서 BBC와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이주의 베스트11에 손흥민을 포함시켰다. BBC 축구 전문가인 크룩스는 “1골 2도움이 모든 것을 말해준다. 경기가 시작되는 순간부터 승자는 단 한 명뿐이었다.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한 손흥민의 원터치 마무리는 그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줬다. 손흥민은 자신의 골을 만들어내는 것뿐만 아니라 박스 안에서 위협적인 무기가 될 수 있다. 또한 팀 주장으로 임명되면서 그가 더욱 팀 플레이어로 거듭났다는 느낌도 받는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브레넌 존슨과 티모 베르너를 위한 그의 도움은 그 점을 증명했을 뿐만 아니라 빌라를 무너뜨렸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리그 14득점으로 득점랭킹 5위, 8도움으로 도움랭킹 6위를 기록하고 있는 손흥민은 리그 10-10을 노리는 것뿐만 아니라 득점왕과 도움왕까지 노리고 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후스코어드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