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첨제로 내 집 마련 가능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14일 1순위 청약
▶ 청약통장 가입기간, 부양가족 적어 가점 낮은 수요자도 추첨제 통해 당첨 노려볼 만
▶ 수도권 거주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 가능…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확장비 무상 제공
평촌생활권에 속하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기회가 열린다.
DL건설이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원에 짓는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14일 1순위 청약에 이어 15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안양시 및 수도권(서울시, 인천시,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 세대원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이 경과(지역별, 면적별 예치금 충족) 했다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총 458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공급 세대 가운데 △전용면적 59, 74, 79, 84㎡ 세대는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된다. 전용면적 98㎡ 세대는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청약통장 가입기간 및 부양가족이 상대적으로 적어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이거나 유주택자라면 청약을 통해 내 집 마련을 노려볼 수 있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여 계약금 10%만 납부하면 입주 전까지 들어가는 비용이 없다. 통상 2,000만원을 훌쩍 넘는 발코니 확장비도 전 주택형(타입)에 무상으로 제공된다. 실거주 의무가 없고, 당첨자 발표일(2024년 3월 21일)로부터 1년 이후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흥행지표 중 하나로 꼽히는 부동산 애플리케이션 호갱노노에서 높은 관심자수를 기록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는 오랜 기간 동안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방문자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단지는 초품아 입지에 평촌학원가 이용이 가능하고 도보로 지하철 1, 4호선 및 GTX-C노선(예정) 금정역과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호계역(가칭, 예정)을 이용할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이 돋보인다.
최근 GTX 호재에 힘입어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는 수혜 단지가 속출하고 있는 만큼 이 단지 역시 집값 상승이라는 전철을 밟게 될 전망이다.
지역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주변 단지들이 저마다 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어 조합원들이 로열동, 로열호수를 가져간 반면에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로열동, 로열호수가 일반분양 되어 청약을 통해 이를 선점할 수 있다. 또 청약 가점이 낮은 이들은 추첨제로 청약이 가능한 적극적인 청약을 통해 성공적인 내 집 마련을 이뤄낼 것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 DL건설이 짓는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안정적 재무지표 및 우수한 신용등급 등을 기록하며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 DL건설이 짓는다. 여기에 KT&G의 시행을 통해 공급되는 만큼, 최근 확대되는 PF 부실 여파에도 안정적인 시공과 우수한 품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단지에는 e편한세상만의 특화설계인 ‘C2 하우스(C2 HOUSE)’가 반영된다.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만큼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 내·외부에는 특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단지의 지상 공간은 주차공간을 없앤 대신 다양한 식재로 꾸린 중앙광장을 비롯해 그린카페(티하우스), 어린이놀이터, 근린생활시설 등이 조성된다.
호원초등학교를 품은 초품아 입지를 갖춰 큰 길을 건너지 않고도 초등학교 통학이 가능하다. 주변에는 △호계중 △신기중 △대안중 △대안여중 △평촌고 등 다수의 학교가 있고 평촌학원가 이용도 가능하다.
평촌생활권에 속하는 호계동 일원에 들어서는 만큼 다양한 생활 인프라 이용도 쉽다. 단지 인근에는 홈플러스를 비롯해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 편의시설이 위치했다. 이외에도 △LS일렉트릭 △LS엠트론 △LS글로벌 등 다수의 LS그룹 계열사와 △안양국제유통단지 △안양IT단지가 인접해 우수한 직주근접성을 갖췄다.
지하철 1, 4호선 금정역 및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호계역(가칭, 예정) 이용도 용이하다. 특히 금정역은 GTX-C노선(예정) 정차역으로, 향후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업무지구 등으로의 광역 이동성이 대폭 향상될 수 있는 대목이다. 여기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호계역(가칭, 예정)을 통해 GTX-C노선(예정) 환승역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14일 1순위 청약에 이어, 15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며, 계약은 4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6년 10월이다.
자세한 분양 정보는 주택전시관을 비롯해 홈페이지 및 사이버 주택전시관, 카카오톡 채널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주택전시관은 서울시 서초구 코스트코 양재점 건너편에 마련돼 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보이콧 근황, 전석 매진?”…붉은악마 등에 업고 6만석 완판
- "먹방 찍느라 근무 태만" 현주엽, 감독 넉달만에 논란 터졌다
- '유퀴즈'공효진 엄마, 사위 케빈오 열살 연하에 "미쳤냐. 너"
- "무섭고 두렵다" 김제동의 후회 "과거 한 말이 장벽돼"
- 임현식 "농약 뿌리다 많이 들이마셔 죽을 뻔"
- '먹튀 논란'임창정 연기학원 피소… 피해 배우들,"사기혐의" 집단 고소
- '관리의 여왕' 이영애,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은?
- 송일국 삼둥이 근황…'벌써 6학년' 대한, 민국, 만세 폭풍성장
- ‘혈액암 4기’ 고백한 여가수, 완치 판정…“누구라도 이겨낼 수 있어”
- 윤태영, 상속재산만 450억…"자산 1000억?" 질문에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