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휴림네트웍스, 무상감자 소식에 20%대 급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림네트웍스가 95% 비율 무상감자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14일 장 초반 약세다.
이날 오전 10시 1분 기준 휴림네트웍스는 전 거래일 대비 115원(20.50%) 내린 446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 초반 440원까지 내리며 일년내 최저가를 경신했다.
전날 장 마감 후 휴림네트웍스는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95% 비율의 감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휴림네트웍스가 95% 비율 무상감자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14일 장 초반 약세다.
이날 오전 10시 1분 기준 휴림네트웍스는 전 거래일 대비 115원(20.50%) 내린 446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 초반 440원까지 내리며 일년내 최저가를 경신했다.
전날 장 마감 후 휴림네트웍스는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95% 비율의 감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감자는 액면가 500원의 보통주 20주를 동일한 액면주식 1주로 무상 병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감자 기준일은 내달 30일,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5월 20일이다. 매매거래정지 예정 기간은 4월 29일부터 5월 19일까지다.
감자는 주식회사가 주식 금액이나 주식 수를 감소시키려는 목적으로 자본금을 줄이는 것을 뜻한다. 일반적으로 기업의 누적 결손 때문에 자본금이 잠식됐을 때 감자를 결정한다. 무상감자를 실시하면 주주들은 보상 없이 감자 비율만큼 주식 수를 잃게 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軍 쿠데타 상속인에도 배상 책임 물어야”… 최태원·노소영 이혼 소송 영향은
- “현지 생산도 고려”… 中 공략하는 운동화 ‘신흥 강자’ 온
- 경기 시흥 편의점에서 中 국적 남성 흉기 난동… 자택서 시신 발견
- 감기인 줄 알았는데 붉은 발진이…성홍열 주의보
- [가봤어요] “다채로운 맛 선사하겠다”… 한화 3세 김동선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 1호점
- 광교신도시 대장 아파트의 눈물…이달 4년 전보다 낮은 가격에 팔렸다
- [K패션뷰티 뉴리더]⑨ 한국의 ‘진짜’ 20대가 입는 옷, 세계인 열광… K패션 강자 마뗑킴 성공비
- 美 바이든의 전립선암…치료법 다양하나 시기 놓치기 쉬워
- [인터뷰] ‘형제의 나라’ 튀르키예…K농기계로 ‘블루오션’ 공략하는 아랄그룹
- HBM·D램 가격 줄줄이 인상… 하반기 SK하이닉스는 ‘고점’, 삼성전자는 ‘반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