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소프트, 주당 728원 배당 결정…"주주가치 제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지소프트(100030)는 보통주 1주당 728원의 결산배당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에도 중간 배당을 포함해 주당 총 720원을 배당한데 이어 배당 기조를 유지하며 주주환원 및 주주가치 제고에 나선다.
관계자는 "회사를 믿고 투자해주신 주주분들에게 보답하는 차원에서 이번 결산배당을 결정했다"며 "배당금 지급이 필요없는 16.3%에 이르는 자사주도 보유하고 있어 연간 4%대 배당수익률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인지소프트(100030)는 보통주 1주당 728원의 결산배당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에도 중간 배당을 포함해 주당 총 720원을 배당한데 이어 배당 기조를 유지하며 주주환원 및 주주가치 제고에 나선다.
인지소프트는 AI(인공지능) 기반 이미지 데이터 전문기업이다.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을 중심으로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행하며 인정받은 기술력을 토대로 현재 국내 금융권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 7일 IBK기업은행으로부터 64억원 규모의 ‘서류관리시스템 재구축’ 사업을 수주하며 금융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굳히고 있다. 이는 인지소프트가 수주한 단일계약 기준으로 사상 최대 규모다.
관계자는 “회사를 믿고 투자해주신 주주분들에게 보답하는 차원에서 이번 결산배당을 결정했다”며 “배당금 지급이 필요없는 16.3%에 이르는 자사주도 보유하고 있어 연간 4%대 배당수익률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안정적 실적 달성을 바탕으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확대 시행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해자는 궁금하지 않습니다"...출소 앞둔 정준영, 기억해야할 [그해 오늘]
- “파리 여행간 아들, 응급실서 의식불명…‘무차별 폭행’ 당했다”
- '노출 화보' 찍어 공천 탈락? 10만 유튜버 민주당에 문제 제기
- 싫다는데도 “사진 한번만”…비키니 백인女 추행한 중국 남성들(영상)
- “몸에 정액 좀 닿았다고 다리가 이렇게”…고통받는 여자들의 ‘고백’
- ‘의대 증원’ 집행정지 효력 정지될까…오늘 가처분 심문 시작
- "먹방 찍느라 농구부 소홀"…현주엽, 휘문고서 탄원서 제기
- 金사과 대신 오렌지 먹었는데.. 수입과일값도 올랐다
- 전 세계 한류팬, 사상 첫 2억명 돌파 [엔터 브리프]
- 층간소음 절반으로…LH 1등급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