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민주당 17곳 경선 결과 발표…친문 전해철 탈락
[앵커]
더불어민주당이 어젯밤 17개 선거구에 대한 경선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관심을 모은 경기 안산갑 경선에선 친문 핵심인 전해철 의원이 친명 후보에게 패했고 올드보이의 귀환으로 관심을 모은 박지원, 정동영 후보는 경선에서 승리했습니다.
이희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가장 관심을 모았던 경기 안산갑 경선에선 친문 핵심인 전해철 의원은 친명계 양문석 전 방송통신위원에게 패해 경선에서 탈락했습니다.
[박범계/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장 : "경기 안산시갑, 양문석 후보가 1등입니다."]
박지원 전 원내대표와 정동영 전 의원, 두 올드보이도 현역 의원들을 상대로 승리했습니다.
박 전 원내대표는 전남 해남·완도·진도 선거구에서 이 지역 현역인 윤재갑 의원을 꺾었고 정 전 의원은 전북 전주병에서 현역 김성주 의원에게 승리했습니다.
선거구 합구로 고용진, 우원식 두 현역 의원이 맞붙은 서울 노원갑 경선에선 우 의원이 승리했습니다.
또 경기 부천갑에선 서영석, 유정주 두 후보가 결선 투표를 하게 됐고 설훈 의원이 탈당한 경기 부천을에선 김기표 후보가, 경기 부천병에선 이건태 후보가 각각 승리했습니다.
어제 경선결과 발표로 민주당은 254개 지역구 가운데 후보를 내지 않은 9곳을 제외하고 239개 지역구에 대한 공천을 마무리했습니다.
민주당은 조만간 남은 선거구에 대한 공천을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이희연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희연 기자 (hear@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삼성전자 “잃어버린 10년” 〈사이클에 갇혔다〉
- “불법 주정차 신고하라더니”…“폭증 민원 감당 안 돼” [잇슈 키워드]
- 파리 가는 길 ‘여기’ 조심…올림픽 앞두고 비상 [특파원 리포트]
- EU, 세계 첫 ‘AI법’ 가결…위반 시 매출 7%까지 과징금
- 사람들 서 있는데…지하철 빈자리는 내 짐 몫? [잇슈 키워드]
- “구일역에서 저를 살려주신 ‘노 부사관님’을 찾습니다” [잇슈 키워드]
- 전 재산 기부 ‘김밥 할머니’ 별세…마지막 월세 보증금까지 나눴다
- [단독] “러시아서 백 선교사 도움 받아…북, 탈주한 노동자 납치도”
- “1급 발암물질 묻은 고양이 배회 중”…일본 소도시 비상 [잇슈 SNS]
- 미 하원, ‘틱톡금지법’ 통과…초당적 표결에 중국 “부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