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몬플레이' 일평균 거래액 171%↑”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몬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몬플레이' 일평균 거래액이 리뉴얼 전년 대비 171%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티몬은 지난해 3월 '쇼핑을 플레이하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티몬플레이 리뉴얼을 단행한 바 있다.
여행상품은 지난해 티몬플레이 전체 거래액에서 17.5%의 비중을 차지했다.
전구경 티몬 마케팅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 다양화 및 품질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몬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몬플레이' 일평균 거래액이 리뉴얼 전년 대비 171%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티몬은 지난해 3월 '쇼핑을 플레이하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티몬플레이 리뉴얼을 단행한 바 있다. 방송 편수 또한 51% 늘렸으며 이중 중소기업 제품 소개 횟수는 25% 가량 늘어날 예정이다. 올해 누적 시청자 수 목표는 1000만명이다.
티몬플레이에서는 여행상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과 수요가 가장 높았다. 여행상품은 지난해 티몬플레이 전체 거래액에서 17.5%의 비중을 차지했다.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이 예상된다. 고가의 예약 상품인 만큼 실시간으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여행지 매력을 생동감 있게 느낄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구매력 높은 3040세대가 전체 시청자의 52%로 조사됐다. 40~44세 29%, 35~39세가 23% 비중을 보였다. 또한 여성 시청자가 77%로 나타났다.
전구경 티몬 마케팅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 다양화 및 품질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강·낙동강·반도체 '3대 벨트' 대진표 확정
- 기아 'K8', 8월 첫 부분 변경 출시...6만 5000대 생산
- 민주당, '올드보이' 박지원·정동영 귀환… '1989년생' 모경종, 현역 둘 꺾고 본선행
- 자율주행 물류 시대 열린다…CJ대한통운, 간선 운송에 자율주행 시범 도입
- 알리바바, 한국 사업에 3년간 1조5000억 투자…“연내 물류센터 건립”
- 홈쇼핑 시장 '메기효과' 나타날까…재승인제 폐지 방안에 '반신반의'
- '24년을 청정수소 원년으로'…3월부터 인증제 시범사업
- 암 투병 한국 남편 대신 새벽 배송 뛰는 25살 러시아 아내 [숏폼]
- AI 로봇, 생방송 중 여기자 성추행?… 비난 폭주
- 日, 1급 발암물질 묻은 고양이 '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