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 2023 CDP 코리아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가스는 지난 13일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한국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 CDP 코리아 어워드'에서 '에너지&유틸리티 부문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병재 SK가스 ESG운영실장(부사장)은 "CDP 코리아 어워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수상은 ESG 마스터플랜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게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했던 SK가스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넷 제로 솔루션 프로바이더(Net Zero Solution Provider)로서 탄소저감과 기후 위기 극복에 기여하며 ESG 경영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에너지 기업 유일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 SK가스는 지난 13일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한국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 CDP 코리아 어워드’에서 ‘에너지&유틸리티 부문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CDP는 전 세계 금융투자기관이 주도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탄소경영전략 등에 대한 정보공개를 요구하고, 이를 분석한 보고서를 발간해 투자자와 이해관계자에게 공개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다. ▷기후변화 ▷물 안정성 ▷산림 등 3가지 영역의 평가 결과를 발표한다.
SK가스는 기후변화 부문에서 국내 에너지 기업 중 유일하게 최고등급인 ‘리더십 A 등급’을 획득하며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다. ‘리더십 A’는 전 세계 2만3200여개 참여 기업 중 상위 1.5%가 받는 등급이다.
SK가스는 ▷기후변화 대응 사업 전략과 재무 계획 및 시나리오 분석 ▷배출량 감축 및 저탄소 제품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 ▷지배구조 등 전반적인 ESG 관련 경영 항목에서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21년 CDP 참여 이후 지속적으로 등급이 상승 중이다. SK가스는 2021년 CDP 평가 결과 ‘매니지먼트 B’ 등급을 획득한 이후, 2022년 ‘리더십 A-‘ 등급을 거쳐 이번 ‘리더십 A’ 등급까지 지속적인 등급 상승을 달성했다.
우병재 SK가스 ESG운영실장(부사장)은 “CDP 코리아 어워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수상은 ESG 마스터플랜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게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했던 SK가스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넷 제로 솔루션 프로바이더(Net Zero Solution Provider)로서 탄소저감과 기후 위기 극복에 기여하며 ESG 경영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un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보이콧 근황, 전석 매진?”…붉은악마 등에 업고 6만석 완판
- 윤태영, 상속재산만 450억…"자산 1000억?" 질문에 미소
- "먹방 찍느라 근무 태만" 현주엽, 감독 넉달만에 논란 터졌다
- 정준, 13세연하 김유지와 결별 "1년전부터 각자의 삶으로"
- "무섭고 두렵다" 김제동의 후회 "과거 한 말이 장벽돼"
- 백일섭, 어머니 임종 회상…"'죄송해요' 하니 눈 감으셨다"
- '먹튀 논란'임창정 연기학원 피소… 피해 배우들,"사기혐의" 집단 고소
- 출근 때마다 엘리베이터 잡고 있는 윗집…항의하자 "관리비 낸다" 적반하장
- 송일국 삼둥이 근황…'벌써 6학년' 대한, 민국, 만세 폭풍성장
- '마약 파문'남태현 복귀선언" 진심으로 반성...알바로 앨범제작비 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