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유아, 이런 모습 처음이야…'보더라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오마이걸' 유아가 이제껏 볼 수 없었던 모습으로 돌아온다.
유아는 14일 오후 6시 첫 솔로 싱글 앨범 '보더라인(Borderline)'을 발매한다.
지난 2022년 11월에 발매한 미니 2집 '셀피시(SELFISH)' 이후 약 1년4개월 만에 선보이는 솔로 앨범이다.
유아는 더욱 주체적이고 강렬한 음악과 콘셉트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정체성을 보여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추승현 기자 = 그룹 '오마이걸' 유아가 이제껏 볼 수 없었던 모습으로 돌아온다.
유아는 14일 오후 6시 첫 솔로 싱글 앨범 '보더라인(Borderline)'을 발매한다. 지난 2022년 11월에 발매한 미니 2집 '셀피시(SELFISH)' 이후 약 1년4개월 만에 선보이는 솔로 앨범이다.
이번 앨범에는 '자신의 강한 의지로 현실과 꿈의 경계(Borderline)를 허물고 그 꿈에 닿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유아는 더욱 주체적이고 강렬한 음악과 콘셉트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정체성을 보여준다. 작사가 서지음, 작곡팀 쏠시레, 음악 프로듀서 라이언전 등 히트 메이커들이 참여했다.
타이틀곡 '루프탑(Rooftop)'은 중독성 있는 스트링 사운드와 808 베이스가 두드러진 힙한 댄스 장르다. 꿈을 찾아 비상하고 싶은 마음을 새에 비유한 가사로 풀어냈다. 유아의 독특한 음색과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특징이다. 그동안 본 적 없던 컨셉츄얼한 스타일의 유아의 모습은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날 오후 6시부터 방송되는 엠넷(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chuch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6세 주병진 결혼하나…♥맞선녀 최지인 "늦둥이 좋아"
- "동거녀 꽃뱀으로 몰아"…박수홍 형수, 단톡방서 '헛소문 악플' 지시
- 배아현, '배구계 꽃미남' 김요한과 핑크빛 기류
- 재혼 김구라, 늦둥이 셋째 보나…무당 점괘 소름
- 손담비♥이규혁, 따봉이 성별은 딸 "기쁘고 소중해"
- 송민호·박주현, 열애 증거였나…럽스타·목격담 딱 걸려
- "내가 아이유 CIA 신고했다, X 돼봐라"…정체 밝힌 美 유튜버
- 이세영, 얼굴 전체 성형 후 근황…빛나는 미모
- 유병재, '한소희 닮은꼴' 이유정과 열애 인정…"♥에 미쳐있어"
- '49㎏ 감량' 최준희, 청순 미모에 강렬 타투[★핫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