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LCC 최초로 실버버튼 받았다..10만 구독자 기념 할인 혜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어부산(298690)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만명을 넘겼다고 14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유튜브 구독자 10만명 달성을 기념해 국내선·국제선 항공권 운임 10% 할인쿠폰을 각 1만장씩 선착순 제공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전날 기준 에어부산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약 10만1000명, 전체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약 5100만회다.
국내 LCC 공식 유튜브 채널 중 구독자 수가 가장 많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국제선 항공권 10% 할인 프로모션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에어부산(298690)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만명을 넘겼다고 14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유튜브 구독자 10만명 달성을 기념해 국내선·국제선 항공권 운임 10% 할인쿠폰을 각 1만장씩 선착순 제공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전날 기준 에어부산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약 10만1000명, 전체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약 5100만회다. 국내 LCC 공식 유튜브 채널 중 구독자 수가 가장 많다.
에어부산은 항공사 특화 콘텐츠를 중심으로 채널을 운영한 것이 구독자 수 증가를 이끌었다고 본다. 영상을 통해 현업 직원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낸 것이 차별점이었다는 설명이다.
에어부산 유튜브 채널 ‘최다 조회 영상’은 ‘항공사 스탠바이 승무원은 무슨 일을 할까?’로 누적 조회수 392만회를 기록 중이다. 또 ‘기장은 비행 중에 어떻게 밥을 먹을까?’ 영상은 최단 기간인 14일만에 100만 조회수를 올리기도 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부에서 궁금해하는 항공상식이나 항공업계 전반의 이야기를 다루며 이용객을 비롯한 잠재 고객과의 교류를 더욱 활발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다원 (d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방관 처우, 죽어도 달라지지 않았다
- “파리 여행간 아들, 응급실서 의식불명…‘무차별 폭행’ 당했다”
- "피해자는 궁금하지 않습니다"...출소 앞둔 정준영, 기억해야할 [그해 오늘]
- 싫다는데도 “사진 한번만”…비키니 백인女 추행한 중국 남성들(영상)
- “몸에 정액 좀 닿았다고 다리가 이렇게”…고통받는 여자들의 ‘고백’
- 전 세계 한류팬, 사상 첫 2억명 돌파 [엔터 브리프]
- 라이즈 앤톤과 손잡은 여성 "친구일뿐 연애 감정 없어"
- 金사과 대신 오렌지 먹었는데.. 수입과일값도 올랐다
- “신고해 주세요!” 필사적으로 도망친 남성…마약 환각 상태였다
- 이도훈 러 대사, 구금 한국인 권익 보장 요청…러 "영사접견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