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쟤가 유아였어? 다 컸네" 오마이걸 유아가 대중들에게 듣고 싶었던 말 [인터뷰 ①]

김세아 2024. 3. 14. 08: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마이걸 유아가 솔로 가수로서 이루고 싶은 성과를 전했다.

는 "제가 이번에 느꼈을 때는 보다 성숙하고 여성미 넘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여전히 몽환은 있지만 다크몽환 같은 느낌을 갖고 간다. 몽환을 놓치지 않고 여성스럽고 시크한 느낌"이라고 설명했다."제가 잘할 수 있는 것들을 하나씩 보여드리고 싶어요. 오마이걸 활동할 때와 기존의 솔로 유아로써 보여드리지 않은 부분들이 있을 거에요. '이런 부분도 잘할 수 있는데' '예쁘게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하는 스스로의 모습들을 표현하게 된 것 같아서 긴장도 되지만 기대도 많이 돼요" 벌써 세번째 솔로 앨범, 오마이걸 유아가 아닌 솔로 가수 유아로서 듣고 싶은 평가는 어떨까.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김세아 기자]

/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오마이걸 유아가 솔로 가수로서 이루고 싶은 성과를 전했다. 

최근 오마이걸 유아와 서울 마포구의 한 카페에서 만나 새 앨범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유아의 첫 싱글 앨범 'Borderline'은 지난 22년 11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 앨범 'SELFISH' 이후 약 1년 4개월 만의 컴백으로 유아의 또다른 변신, 비상(飛上)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유아는 "벌써 세번째 앨범이라는게 뜻깊고 준비할 때마다 긴장이 많이 되고 부담감도 크다. 그래도 준비를 하고 나서 음악방송 나오기 전에는 항상 자신감을 가지게 되는 것 같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색다른 모습으로 나타날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를 많이 하고 있다"고 설레여했다.

이번 앨범에는 작사가 서지음과 작곡팀 쏠시레, 작곡가 겸 음악 프로듀서 라이언전 등 유명 히트메이커들이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 곡 ‘Rooftop’은 중독성 있는 스트링 사운드와 808 베이스가 두드러진 힙합 댄스 장르의 곡으로, 꿈을 찾아 비상하고 싶은 마음을 새에 비유한 가사와 유아의 독특한 음색,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유아는 그간 보여준 모습과는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했다고 했다. 는 "제가 이번에 느꼈을 때는 보다 성숙하고 여성미 넘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여전히 몽환은 있지만 다크몽환 같은 느낌을 갖고 간다. 몽환을 놓치지 않고 여성스럽고 시크한 느낌"이라고 설명했다.

"제가 잘할 수 있는 것들을 하나씩 보여드리고 싶어요. 오마이걸 활동할 때와 기존의 솔로 유아로써 보여드리지 않은 부분들이 있을 거에요. '이런 부분도 잘할 수 있는데' '예쁘게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하는 스스로의 모습들을 표현하게 된 것 같아서 긴장도 되지만 기대도 많이 돼요" 

벌써 세번째 솔로 앨범, 오마이걸 유아가 아닌 솔로 가수 유아로서 듣고 싶은 평가는 어떨까. 유아는 "이 앨범을 준비할 때 꼭 듣고 싶었던 말은 '유아 이제 진짜 솔로 가수같다'는 이미지를 주기를 간절히 원했고 어쩌면 들을 수 있겠다고 느꼈다. '이제 유아가 진짜 다 컸구나. 어색하지 않구나' 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 오마이걸의 청순한 이미지를 벗고 폭 넓은 팔색조의 모습으로 봐주셨으면 좋겠다" 고 바램을 드러냈다. 

/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앨범으로 이루고 싶은 점에 대해 유아는 "좋은 성과가 수치적으로도 나오면 좋겠지만 '유아 이제 진짜 여자 솔로 가수같다'는 이미지가 새겨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 하나 더 바라는게 있다면 내 무대를 보고 '쟤 누구야? 쟤 유아였어?' 하면서 놀라주셨으면 좋겠다. 이미지 변화에 성공하고 싶다"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유아는 스스로에 대해 "'뭐든 열심히 하는 아이'다. '너는 스스로의 주제를 아는 아이다'라고 정의 내리고 싶다"고 했다. 

유아가 생각하는 주제 파악이란 무엇일까. 유아는 "주제라는 게 자신의 상황을 가장 잘 이해하는 사람이 주제파악을 잘 했다라고 이야기하지 않나. 내가 어떤 상황에 처해있는지 뭘 하고 있는지 뭘 원하는지를 알아야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해서 주제 파악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저는 뭐든 열심히 하려고 해요. 완벽주의자같은 성향이 있어서 가끔은 너무 섬세한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있지만 좋은 모습이라고 생각하죠" 

한편, 유아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싱글 앨범 'Borderline'을 발매한다.

인터뷰 ②에서 계속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