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소속사와 재계약, 오직 오마이걸 때문…힘듦조차 기회였다” [DA:인터뷰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유아가 소속 그룹 오마이걸을 향한 애정을 표현했다.
오마이걸은 2022년 지호를 제외하고 WM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체결, 6인 체제로 2막을 시작했다.
그는 "누군가에게 오마이걸은 빠르게 성공한 그룹일지도, 늦게 반열에 오른 그룹일지도 모른다. 나는 계약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그룹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고 생각했다. 멤버들과 함께 노력했던 과거 때문에 재계약을 했다"라고 비화를 공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마이걸은 2022년 지호를 제외하고 WM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체결, 6인 체제로 2막을 시작했다.
데뷔 전부터 팀, 그리고 솔로 활동까지 WM엔터와 긴 인연을 유지하고 있는 유아는 싱글 1집 [Borderline] 발매 기념 인터뷰에서 “재계약 조건보다는 멤버들을 보고 거취를 선택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누군가에게 오마이걸은 빠르게 성공한 그룹일지도, 늦게 반열에 오른 그룹일지도 모른다. 나는 계약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그룹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고 생각했다. 멤버들과 함께 노력했던 과거 때문에 재계약을 했다”라고 비화를 공유했다.
또 “대표님의 기대와 애정, 자부심도 (재계약에) 큰 역할을 했다. ‘내가 갈 수 있는 방향을 명확하게 줄 수 있다’ 확신 하셨고 내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유아는 미니 2집 [SELFISH] 이후 1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싱글 1집으로 ‘콘셉트의 여왕’다운 변신을 꾀한다.
타이틀 곡 ‘Rooftop’은 중독성 있는 스트링 사운드와 808 베이스가 두드러진 힙합 댄스 장르의 곡으로, 꿈을 찾아 비상하고 싶은 마음을 새에 비유한 가사와 유아의 독특한 음색, 성숙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졌다. 타이틀곡을 비롯해 앨범에는 ‘Love Myself’ ‘Shooting Star’까지 총 3곡이 수록되어 있다.
유아의 싱글 1집은 3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동주, 비키니 입고 뽐낸 S라인…‘황금 골반’ 눈길[DA★]
- 50대 최정원, 매우 화난 등근육…子와 함께 한 보디프로필 공개 (퍼펙트 라이프)
- 불난 집에서 부모 구하고 중태…‘UFC 전설’ 딸 “父는 영웅”
- 오타니, ‘손가락 하트+태극기 이모티콘’ …한국 팬에 애정 표현
- ‘방송 불발’ 돌발 상황…전현무·곽튜브 당황 ‘무슨 일?’ (전현무계획)
- ‘태국 재벌♥’ 신주아, 뼈 드러내며 힐링…종잇장 비키니 몸매 [DA★]
- 배아현 “오랜만에 설레”…김요한과 핑크빛♥→장신 커플 예고
- ‘11살 연하♥’ 심현섭, 드디어 결혼?…‘조선의 사랑꾼’ 온다
- 제2의 덱스-이관희 나올까? ‘솔로지옥4’ 1월 14일 공개 확정 [공식]
- 이수근 오열, “무너져버릴 듯”…아이 잃은 아빠 마음 공감 (한블리)[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