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즈만의 만회골에서 시작, 오블락 미친 선방쇼로 완성…0-2 불리함 뒤집은 저력의 아틀레티코

정다워 2024. 3. 14. 07: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극적으로 8강에 합류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14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시비타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 16강 2차전에서 승부차기 끝에 인테르 밀란(이탈리아)을 넘고 8강에 진출했다.

두 경기 합계 스코어는 0-2가 됐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2골이 필요해졌다.

오블락이 슛 2개를 막아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승부차기에서 3-2로 승리하며 극적으로 8강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PA연합뉴스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서울 | 정다워 기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극적으로 8강에 합류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14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시비타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 16강 2차전에서 승부차기 끝에 인테르 밀란(이탈리아)을 넘고 8강에 진출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1차전 원정에서 0-1 패했다. 이날 경기에서 승리가 필요했다. 상황은 어렵게 돌아갔다. 전반 33분 만에 페데리코 디마르코에 선제골을 허용했다. 두 경기 합계 스코어는 0-2가 됐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2골이 필요해졌다. 인테르 밀란은 최근 공식전 13연승을 달릴 정도로 흐름이 좋았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2골을 넣긴 어려워 보였다.

저력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포기하지 않았다. 시작은 앙투안 그리즈만이었다. 그리즈만은 전반 35분 동점골을 터뜨리며 흐름을 바꿨다. 선제골을 허용한 지 2분 만의 동점골을 통해 추격 의지를 되살렸다.

후반 42분에는 멤피스 데파이가 역전골을 터뜨렸다. 페널티박스 안에서 코케의 패스를 받은 후 강력한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벼랑 끝에 구하는 골이었다.

연장전에서 두 팀은 골을 넣지 못했고, 승부차기를 통해 8강행 주인공을 정하게 됐다.

AFP연합뉴스


로이터연합뉴스


승부차기에서는 세계적인 골키퍼 얀 오블락이 빛났다. 오블락은 2번 키커 알렉시스 산체스, 3번 주자 데이비 클라센의 킥을 모조리 막아냈다. 오블락이 슛 2개를 막아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승부차기에서 3-2로 승리하며 극적으로 8강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끝으로 8강 진출의 주인공이 모두 결정됐다. 스페인 라리가에서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함께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가 생존에 성공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맨체스터 시티, 아스널도 8강에 올랐다. 독일 분데스리가의 바이에른 뮌헨,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그리고 프랑스 리그1의 파리생제르맹이 8강 한자리를 차지했다.

8강 조 추첨은 현지 시각 15일 열린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