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딩 핫스톡] '동맹보다는 선거'…바이든 우려 표명에 US 스틸 주가 급락

신재원 외신캐스터 2024. 3. 14. 07:0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 7일(현지시간) 워싱턴 DC 국회의사당에서 임기 마지막 국정 연설을 하고 있다. (EPA=연합뉴스)]

유나이티드 스테이츠 스틸(US 스틸)은 현지시간 13일 주가가 12.77% 급락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일본 제철의 US 스틸 인수에 대해 일본 정부 측에 '심각한 우려'를 표명할 예정이라는 파이낸셜 타임스의 보도 때문입니다. 

지난해 12월 일본 제철은 149억 달러에 US 스틸을 매수할 계획을 발표했지만, 미국 정치권의 반발과 노동계의 반대에 부딪혀 왔습니다. 

백악관도 국가 안보에 중요한 물자를 생산하는 US 스틸의 핵심적 역할을 감안할 때, 거래에 대해 신중한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표명은 11월 대선을 앞두고 민주당의 전통적 지지층인 '블루 칼라' 표심 이반을 막기 위해 우려를 표명하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는 사실상 인수 반대로 해석될 수 있어 거래 성사 여부에 중대 변수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