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당사 정수기들 미세플라스틱도 걸러낸다” 밝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웨이는 미세플라스틱에 대한 우려가 증가함에 따라 음용수 안정성 확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아직 국내에 미세플라스틱 제거 성능인증 및 규격이 부재한 상황에서 해외 인증기관과 협력해 정수성능과 안전성 확보하는 중이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를 비롯한 직수형 정수기 26개 제품과 나노트랩 필터 3종은 2022년 국제 인증기관인 미국수질협회(WQA)로부터 미세플라스틱 제거성능 인증을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미세플라스틱에 대한 우려가 증가함에 따라 음용수 안정성 확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아직 국내에 미세플라스틱 제거 성능인증 및 규격이 부재한 상황에서 해외 인증기관과 협력해 정수성능과 안전성 확보하는 중이다.
현재 국내외를 아울러 정수기의 미세플라스틱 성능규격은 NSF미국위생협회에서 지정한 NSF/ANSI 401 인증 항목이 유일하다. 이 인증은 직수형 정수기 및 필터를 대상으로 0.5~1㎛ 크기의 미세입자 제거 성능을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를 비롯한 직수형 정수기 26개 제품과 나노트랩 필터 3종은 2022년 국제 인증기관인 미국수질협회(WQA)로부터 미세플라스틱 제거성능 인증을 획득했다. 해당 정수기와 필터는 인증시험평가에서 99%의 미세입자 제거율을 기록했다.
코웨이는 직수정수기뿐 아니라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엘리트 정수기, 노블RO, 프라임2.0 등 역삼투압 정수기에 대해서도 미세플라스틱 제거성능 검증을 마쳤다. 역삼투압 정수기는 아직 제거성능에 대한 표준규격이 없다. 이에 글로벌 최대 규모의 국제 인증기관인 인터텍(Intertek)과 협력해 성능기준을 마련해 평가를 거쳤다.
코웨이는 “미세플라스틱뿐 아니라 다양한 오염물질에 대해 선제적인 안전성을 검증하고 있다”며 “역삼투압 필터를 탑재한 38개 제품의 우라늄 제거성능을 WQA로부터 인증받았다. 국내에서 유일하다”고 밝혔다.
유재훈 기자
igiza7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보이콧 근황, 전석 매진?”…태국전 6만석 다 팔렸다
- 윤태영, 상속재산만 450억…"자산 1000억?" 질문에 미소
- "먹방 찍느라 근무 태만" 현주엽, 감독 넉달만에 논란 터졌다
- 정준, 13세연하 김유지와 결별 "1년전부터 각자의 삶으로"
- "무섭고 두렵다" 김제동의 후회 "과거 한 말이 장벽돼"
- 백일섭, 어머니 임종 회상…"'죄송해요' 하니 눈 감으셨다"
- '먹튀 논란'임창정 연기학원 피소… 피해 배우들,"사기혐의" 집단 고소
- 출근 때마다 엘리베이터 잡고 있는 윗집…항의하자 "관리비 낸다" 적반하장
- 송일국 삼둥이 근황…'벌써 6학년' 대한, 민국, 만세 폭풍성장
- '마약 파문'남태현 복귀선언" 진심으로 반성...알바로 앨범제작비 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