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2경기 연속 선발 출격’ PSG, 쿠프 드 프랑스 8강 니스전 선발 명단 공개

박찬기 기자 2024. 3. 14. 04: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강인. Getty Images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이 2경기 연속 선발 출격한다.

파리 생제르맹(이하 PSG)은 14일 오전 5시 10분(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니스를 상대로 2023-24 쿠프 드 프랑스 8강전을 치른다.

PSG는 돈나룸마, 멘데스, 베랄두, 에르난데스, 자이르-에메리, 루이스, 비티냐, 이강인, 음바페, 하무스, 뎀벨레가 선발 출격한다.

이강인. Getty Images



이강인. Getty Images



이날 이강인은 선발 출격한다. 이강인은 지난 주말 열린 스타드 드 랭스와의 2023-24 프랑스 리그앙 25라운드에서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90분 동안 이강인은 날카로운 킥을 선보이며 활약을 펼쳤다.

하지만 곧바로 이어진 컵 대회에서 이강인은 벤치행이 예상됐다. 경기 전 프랑스 매체 ‘르 파리지앵’은 PSG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고 이강인의 이름은 없었다.

매체는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랭스전에서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이번 니스와의 8강전에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레알 소시에다드전처럼 선발 명단을 구성할 가능성이 크다”며 이강인의 벤치행을 전망했다.

하지만 매체의 예상과 다르게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을 선발 명단에 포함했다. 랭스전 좋은 활약을 펼친 이강인을 선발로 기용하면서 니스전 승리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